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렉서스 RX는 SUV의 패러다임을 바꾼 프리미엄 중형 SUV다. 연비가 낮고 승차감이 좋지 않았던 과거 SUV의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하고, 고연비와 승차감을 겸비한 완벽한 SUV로서 SUV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의 시작을 알리고 명성을 떨치며 브랜드 내 효자 모델로 등극한 렉서스 RX. 그런 렉서스 RX에게도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존재했다. 바로 3열 시트의 부재로 승차인원이 '5인승'이라는 점이다. 물론 3열 시트를 원한다면 상급 모델인 GX나 LX를 선택할 수 있겠지만, RX와의 가격 격차가 꽤나 크다. 



이에 렉서스는 3열 시트를 갖춘 RX 크로스오버를 출시해 렉서스 RX의 매력을 더욱 증폭시킬 계획이다. 3열 버전 RX는 현행 RX 모델과 동일한 휠 베이스를 갖지만, 리어 오버행을 확장시켜 3열 시트를 갖추게 된다. 하지만 리어 오버행을 확장시킨다고 해도 차체 크기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2열 공간의 축소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며, 3열 시트가 마련된다고 해도 넉넉하지 못해 실용적이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실용성이 다소 떨어질 수 있다고 해도, 3열 시트의 부재가 아쉬웠던 고객들에게는 구매 의사를 높일 수 있는 플러스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며, 가격은 소폭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3열 시트를 갖춘 렉서스 RX는 10월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열리는 2017 도쿄 모터쇼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