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call]



지난달, 현대차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차량 제작결함 5건(현대기아차 12개 차종 24만 대)에 대한 리콜을 실시하라는 권고를 받았지만, 안전에 지장을 주는 결함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이의를 제기했다. 이에 리콜 관련 청문회가 열렸고, 국토부는 그동안 소비자 보호와 리콜 사례를 감안했을 때 모두 리콜이 타당하다고 판단, 강제 리콜 명령을 내렸다. 


국내서 국토부 리콜 명령 거부·강제 리콜에 대한 소식이 잠잠해지기 이른 현시점에서, 현대차가 미국서 60만 대에 이르는 대규모 리콜을 시행하게 됐다. 특히, 이번 대규모 리콜을 미국에서 주력 모델로 활약 중인 싼타페, 싼타페 스포츠, 쏘나타, 제네시스 4개 차종에 대한 결함 리콜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된다. 



싼타페와 싼타페 스포츠 차종은 엔진 덮개 잠금장치 후드 래치 케이블의 부식으로 보닛 후드가 제대로 닫히지 않는 결함이 발견됐으며, 이로 인해 주행 중 후드가 열려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리콜 사유다. 리콜 해당 차량의 대수는 2013-2017년 사이에 생산된 차량 43만 7,400대에 이른다. 



쏘나타와 제네시스 차종에 대한 리콜 역시 부식 문제다. 주차 브레이크의 조명과 관련된 스위치가 부식되어 주차 브레이크등이 표시되지 않아 운전자가 알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이 리콜 사유다. 주차 브레이크 조명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 운전자가 주차 브레이크를 잠근 상태로 주행할 수도 있는 위험이 발생하게 된다. 리콜 해당 차량의 대수는 2015-2016년 사이에 생산된 쏘나타 15만 대, 제네시스 1만 800대에 이른다. 


현대차는 이달 30일까지 리콜 해당 차주에게 리콜 통지서를 발송하고, 결함에 대한 무상 수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