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호주 V8 슈퍼카 시리즈에 출전할 홀덴의 새로운 레이싱 머신 '홀덴 코모도어 V8 슈퍼카'의 렌더링이 공개됐다. 거대한 스플리터와 리어 윙은 V8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강력한 힘과 주행 성능을 암시한다. 


대회 규정에 따라 호주에서 합법적으로 판매되는 V8 차량이 대회에 출전 가능하며, 쌍둥이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오펠 인시그니아나 뷰익 리갈이 아닌 홀덴 코모도어가 대회에 출전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홀덴 코모도어 이외에도 포드 팔콘, 메르세데스 벤츠 E63 AMG, 닛산 알티마, 볼보 S60 등이 대회에 등장한다. 



대회에 출전하는 V8 슈퍼카 차량들은 양산 차량의 섀시를 기반으로 롤케이지를 더해 안전성을 강화한 기본 골격을 바탕으로 설계되며, 5.0 V8 자연흡기 엔진과 6단 시퀀셜 변속기를 장착해 600마력 이상의 출력을 자랑한다. 내구레이스를 염두에 두고 연료 탱크도 크게 확장시키며,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휠과 타이어 역시 규정에 따라 재설계된다. 


한편, 호주 V8 슈퍼카 레이싱은 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대회로, 2012년까지는 포드와 홀덴 2개 업체만 경쟁을 벌였지만, 이후 메르세데스-벤츠와 닛산까지 가세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앞으로는 더 많은 브랜드들이 대회에 출전할 수 있도록 V8 엔진으로 한정되었던 엔진 규정을 6기통 엔진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에 따라, 대회 규모와 인기가 한층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