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폭스바겐 산하 브랜드 스코다가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신형 스코다 옥타비아 RS'의 몇 가지 새로운 세부사항을 공개했다. 



고성능 모델 '옥타비아 RS'는 세단과 해치백의 특성이 교미된 5도어 리프트백과 스테이션왜건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230마력 모델과 새롭게 도입된 245마력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폭스바겐의 2.0 TSi 가솔린 터보 엔진은 동일하게 탑재되며, 모델 파워트레인에 따라 최고출력 230마력, 최대토크 35.7kg.m 또는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0→100km/h)은 각각 6.6초, 6.7초다. 



스포츠 서스펜션을 적용해 일반 모델 대비 차체를 약 15mm 가량 낮추었고, 변속기는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맞물린다. 외장 컬러는 문 화이트(Moon White), 매직 블랙(Magic Black), 스틸 그레이(Steel Grey), 코리다 레드(Corrida Red) 4가지로 구성되며, 19인치 알로이 휠과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차량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좀 더 개성있고 다이나믹해졌다. 흔치 않은 트윈 헤드램프가 새롭게 적용됐고,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이 돋보이는 범퍼, 감각적인 리어디퓨저, 후면부 아래 부착된 붉은색 반사경 등이 눈에 띈다. 이 밖에도 고성능 모델임을 암시하는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로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했다. 



한편, 스코다는 이르면 올 하반기에 국내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사고 있다. 폭스바겐과 비슷한 품질에 보다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 큰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며, 소형 SUV '예티', 대형 SUV '코디악' 등으로 무장한 막강한 차량 라인업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