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모델 Y

테슬라가 후륜구동(RWD) 기반의 전기차 '모델 Y'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델 Y는 보조금 지원과 테슬라 추천 프로그램 할인 혜택까지 모두 적용 시 4천만 원 후반대~5천만 원 초반대 가격에 구입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델 Y는 테슬라의 중형급 전기 SUV로, 이번에 새로 출시된 RWD 모델의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350km(한국 인증 기준)이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이르는 시간은 6.9초, 최고 속도는 217km/h이며, 주행 보조 기능인 오토파일럿이 기본 탑재돼 안정감 있는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시트 구성은 5인승으로 최대 2,158L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갖췄다.

모델 Y는 심플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갖췄으며, 15인치 터치스크린에서 차량의 모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 높은 좌석 위치와 낮은 대시보드는 더욱 넓은 전방 도로 시야를, 확장형 글래스루프는 스카이 뷰와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한다.

안전성 또한 탁월하다. 모델 Y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E-NCAP)으로부터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 Y RWD의 국내 가격은 5,699만 원부터 책정됐다. 보조금을 지원받게 되면 4천만 원 후반 또는 5천만 원 초반에 구매 가능하다. 여기에 현재 진행중인 테슬라 추천 프로그램 혜택까지 적용 시 66만 원의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테슬라는 보급형 모델 3가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면, 모델 Y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국내 전기차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내다봤다. 

테슬라 Y의 주문은 Tesla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인도 시기는 2023년 3분기로 예상된다. 

한편, 모델 Y는 패밀리카로서 안전성은 물론, 그 품질과 실용성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는 지난 1분기 주주총회에서 모델 Y가 2023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가 될 것이라고 자신한 바 있다. 실제로 지난 1분기 모델 Y는 전기차 최초로 내연기관 차를 제치고 전 세계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