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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Motorsport]

9X8 하이퍼카

프랑스 푸조의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WEC)팀인 '푸조 토탈에너지'가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를 앞세워 이탈리아 몬차에서 열린 6시간 내구레이스서 3위로 결승선을 통과, 첫 포디움에 올랐다.

푸조는 지난 9일 '속도의 사원'이라 불리는 이태리 몬차 서킷에서 35대의 하이퍼카와 함께 6시간 내구레이스에 참전했다. 몬차 서킷은 1년 전 푸조 9X8 하이퍼카의 데뷔전을 치렀던 곳으로, 푸조 TE팀은 경기 시작부터 발생한 돌발 상황을 우수한 드라이빙 실력으로 대처, 초반부터 유리한 분위기로 경기를 풀어나갔다.

특히 푸조 TE팀 소속의 미켈 옌센, 장 에릭 베르뉴, 그리고 폴 디 레스타 선수들이 탑승한 93번 하이퍼카는 레이스 시작부터 결승선을 통과하기까지 내구 레이스 대회 강호들과의 불꽃 튀는 경쟁 속에서도 깔끔하고 노련하게 경기를 운영, 3위로 결승선을 통과하는 쾌거를 이뤘다.  

니코 뮬러, 구스타보 메네제스, 로익 뒤발 선수가 탑승했던 94번 하이퍼카 또한 레이스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으나 세 번의 세이프티카 발생으로 인해 레이스 흐름이 반복적으로 끊기는 등 악재가 겹치며 11위라는 아쉬운 성적을 거뒀다.

이로써 푸조 TE팀은 지난달 르망24시 완주에 이어 내구레이스에 데뷔 1년 만에 ‘3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상위팀과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푸조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입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관련해 푸조 스포츠 기술 디렉터인 올리비에 얀소니는 "이번 결과는 팀 전원에게 좋은 동기부여가 될 뿐만 아니라 우리 팀이 얼만큼 발전했는지 증명한다"고 평가했다.

FIA가 주최하는 WEC의 여섯 번째 라운드는 9월 8일부터 일본 후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푸조 9X8은 '네오-퍼포먼스' 전략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길이 4,995mm, 너비 2,000mm, 높이 1,145mm이며, 무게는 단 1,030kg에 불과하다. 전륜은 200KW의 전기 모터가, 후륜은 520KW 출력의 2.6리터 바이터보 V6 엔진이 구동을 담당하며, 연료 탱크는 100% 재생 연료인 토탈에너지의 엑셀리움 레이싱 100을 90L까지 채울 수 있다. 배터리는 토탈에너지의 자회사인 사프트와 협업한 900V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했다. 타이어는 하이퍼카 클래스 규정을 따르는 미쉐린이 공급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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