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포드 레인저 랩터

미국 포드의 정통 픽업 트럭 '신형 레인저'가 국내 시장에 새롭게 투입됐다. 

오프로드에 다재다능한 포드의 레인저는 출시 이후 1987년부터 2004년까지 미국에서 가장 잘 팔렸던 컴팩트형 트럭이 되었으며, 잠시 단종됐다가 최근 모델 부활 후 현재까지 전 세계 약 180개국에 출시된 인기 픽업트럭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형 레인저는 상업과 레저를 동시에 아우르는 '와일드트랙'과 퍼포먼스에 특화된 '랩터'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됐으며, 이 중 한층 강력한 매력을 겸비한 '레인저 랩터(Ranger Raptor)'에도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레인저 랩터는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오프로드 경주 중 하나로 알려진 '바하 1000 대회'를 우승할 정도의 우수한 오프로드 성능을 기반으로 여러 가지 기후·지형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 

포드는 레인저의 우수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영하 50℃와 영상 50℃의 극한의 기후, 5,000m의 고공 및 고도 테스트, 5,500,000km의 장거리 주행 및 내구성 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트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극한의 테스트를 거쳐 나온 레인저 랩터는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 토크 5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오프로드와 험로 주행에 특화된 바하(Baja), 락 크롤링(Rock Crawling) 모드를 포함 7가지 주행모드와, 레인저 모델 최초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됐다. 

이 외 단단한 하체구조와 폭스 쇼크 업소버, 그리고 올 터레인 타이어가 장착되어 차별화된 주행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랩터만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포드는 자사의 뛰어난 픽업트럭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3개국의 5000명 이상의 고객들과 인터뷰 및 설문조사를 통해 레인저를 더욱 더 사용자 중심적이고 편리하게 디자인했다고 밝혔으며,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인 큰 사이즈의 디스플레이와 센터 콘솔 등을 탑재했다. 

레인저 랩터와 함께 출시된 레인저 와일드 트랙은 최고출력 205마력과 51kg∙m의 최대 토크를 보유해 강력한 주행 퍼포먼스를 갖췄으며, 총 6가지 주행 모드를 통해 지형과 환경에 따른 맞춤형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3,500kg의 견인 능력을 비롯해, 적재공간의 클램프 포켓, 재질∙디자인이 향상된 베드라이너와 더욱 편리해진 사이드 스텝, 카고 관리 후크, 존 라이팅 등 편의사양도 더욱 강화됐다.

가격은 와일드트랙 6,350만원, 랩터는 7,990만원이며,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3월, 랩터는 2분기 중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