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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폭스바겐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디젤차 퇴출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독일 폭스바겐 브랜드가 디젤차를 연이어 국내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 시장은 물론, 한국 시장에서도 디젤 승용차 수요가 떨어지고 있는 추세지만 여전히 잠재적 수요가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달 디젤 엔진이 탑재된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국내 시장에 투입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기존 가솔린 모델 단일 트림으로 판매됐던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시장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2.0TDI 프리미엄 및 2.0 TDI 프레스티지 두 개 트림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도입되는 티구안 올스페이스 2.0 TDI 프리미엄, 2.0 TDI 프레스티지 모델에는 '트윈도징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EA288 evo 2.0 TDI 엔진이 탑재되며, 전 세대 엔진 대비 질소산화물을 약 80%까지 저감시켰다. 이와 함께 폭스바겐의 7단 DSG 변속기가 결합돼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뛰어난 효율을 기반으로 한 복합연비는 14.6 km/l(도심 13.3 km/l, 고속 16.7km/l)다.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7인승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모델에 이어, 올 해에는 높은 연비 효율은 물론 강력한 토크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한 디젤 모델을 추가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파워트레인은 물론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접근가능한 프리미엄 SUV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가격은 2.0 TDI 프리미엄 48,040,000원, 2.0 TDI 프레스티지 및 2.0 TSI 프레스티지 모두 50,986,000원이다.

이와 함께 폭스바겐코리아는 디젤 엔진이 탑재된 플래그십 SUV 모델인 '2023년형 투아렉'을 새롭게 출시하고, 이달 본격적인 고객 인도에 돌입했다. 

2023년형 투아렉은 새로운 V6 3.0 TDI 엔진과 동급 모델에선 경험하기 힘든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구체적으로 두 개의 SCR 촉매 변환기가 장착된 혁신적인 '트윈도징 테크놀로지' 시스템을 적용한 'EA897 evo3 V6 3.0 TDI' 엔진이 새롭게 탑재됐다.

해당 V6 3.0 TDI 엔진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 변속기의 결합으로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2 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를 통해 그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효율적이고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하며, 복합연비는 10.8 km/l, 도심 연비 9.6 km/l, 고속 12.8 km/l이다.

이 외에도 ‘전방추돌경고 및 긴급제동 프론트 어시스트’,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Pre Crash 360º’ 등 혁신적인 운전자 주행 보조 및 안전 시스템도 전 트림에 기본 탑재됐다. 

2023년형 투아렉은 프리미엄, 프레스티지, R-Line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각각 프리미엄 88,302,000원, 프레스티지 97,827,000원, R-Line 102,847,000원이다.

이에따라 디젤 엔진이 탑재된 2종의 신차는 '디젤 게이트의 장본인이 선보이는 디젤차'라는 꼬리표를 떼기 어려울 전망이다. 

한편 폭스바겐·벤츠·BMW·아우디 등 독일 완성차 회사들은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기술을 개발하면서 성능 일부 제한에 합의한 것으로 드러나 400억원대 과징금을 물게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달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 4개사가 배출가스 저감기술을 개발하면서 요소수 분사량을 줄이는 소프트웨어를 도입하기로 합의한 행위(공정거래법상 부당한 공동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423억원(잠정)을 부과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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