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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람보르기니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가 지난해 매출·판매 대수 모두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람보르기니는 지난 2년간 글로벌 산업에 영향을 미친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성과 지표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람보르기니는 2022년 글로벌 시장에서 총 9,233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브랜드 역사상 최고 판매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대비 10% 증가한 수치다 

대륙 별 판매 수치는 전년 대비 아시아가 14% 증가로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으며, 미국이 10%, 유럽, 중동, 아프리카를 포함한 EMEA 지역이 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국가 별로는 미국이 2,721대로 전년대비 10%가 상승하며 1위를 기록했다. 또 중국, 홍콩, 마카오가 1,018대(9% ↑), 독일이 808대(14% ↑), 영국 650대(15% ↑), 일본 546대(22% ↑)의 판매 대수를 기록했다. 한국 시장에서는 총 403대 판매 수치를 기록했다. 

모델별로는 슈퍼 SUV의 성공 모델인 우루스가 5,367대로 전년대비 7%가 증가하며 가장 많은 인도량을 보였고, 우라칸이 3,113대(7% ↑), 그리고 지난해 9월 생산이 종료된 아벤타도르가 753대를 기록했다.

람보르기니는 지난 한 해 판매 성과 외에도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의미 있는 활동을 펼쳤다.

이탈리아 우수 고용협회로부터 9년 연속 '최고의 이탈리아 고용주'로 선정되며 사람을 중심으로 추진해온 기업 복지 성과를 입증했으며, 별도 인증 기관인 IDEM으로부터 직장 내 양성평등에 대한 헌신을 이탈리아 자동차 기업 최초로 인증받기도 했다.

또한 같은 달 람보르기니는 새로운 인재 양성 프로젝트인 'DESI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이탈리아 모터 밸리 기술 지역 내에서 람보르기니 기술자를 성장시키는 직업 교육 프로젝트로, 참여 학생들은 5년간의 이론 수업 및 사내 실습을 통해 수료증 취득은 물론 혁신적인 람보르기니의 전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관련해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 회장은 "람보르기니의 성장은 계속되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일관된 제품 로드맵과 전략이 적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라며, "우리는 18개월치 오더뱅크 덕분에 이제 다음 목표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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