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혼다

혼다코리아가 10일 신년 언론 간담회를 열고 2023년 신차 출시 계획과 브랜드 전략을 발표했다. 

혼다코리아는 올해 상반기부터 모든 차량을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 판매한다.

이날 행사에서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는 "혼다가 오랜 기간 준비한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에서 혼다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될 예정"이라며, "구매 패턴의 변화와 고객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준비한 결과물로, 차량 결제는 물론 시승 신청까지 모두 온라인에서 이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플랫폼이 도입될 경우 혼다코리아의 가격 정책은 '원프라이스'로 전환된다. 이를 통해 혼다코리아는 딜러사 또는 영업사원별 상이한 가격 등 고객 불만을 일으켰던 전통적 판매 방식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혼다가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도입한 국가는 호주에 이어 한국이 두번째가 될 전망이며, 고객 편의성을 향상하고 투명성과 신뢰성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해 이지홍 대표는 "2년간에 걸친 준비 기간 동안 내부적으로 구체적인 플랜을 구상했고, 딜러사분들과도 향후 비즈니스에 대해 논의했다"라며, "국내 차량 판매와 관련해 판촉과 할인 등을 모두 혼다코리아가 담당하게 될 것이며, 새로운 개념의 자동차 구매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설명했다.

특히 딜러사의 수익 감소 우려에 대해서는 "딜러사와 영업사원의 역할이 바뀔 것"이라며, "세일즈 컨설턴트는 혼다 큐레이터로 변신해 고객분들에게 상품을 위주로 설명, 시승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 말했다. 

또한 혼다코리아는 올해 신형 어코드와 신형 CR-V 신차 5종을 국내 출시, 분위기 반전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혼다코리아는 상반기 베스트셀링 모델인 'CR-V 풀체인지(6세대)'를 한국 시장에 투입한다. 간판급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CR-V 풀체인지를 새롭게 투입, 지난 2019년 일본 불매운동 이후 크게 위축됐던 실적을 끌어올린다는 복안이다. 

이와 함께 브랜드 대표 세단인 신형 어코드(11세대)도 함께 투입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혼다코리아는 신형 어코드의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 작업에 돌입, 성공적인 국내 출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출시 시기는 올해 4분기 중으로 점쳐진다. 

실적 부진에 빠졌던 혼다코리아가 올해 니즈니스 구조의 혁신과 신차 투입을 통해 분위기 반전에 성공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