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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르노 그룹 회장의 첫 한국 방문 기자 간담회

르노코리아는 11일 서울 강남에서 루카 데 메오(Luca de Meo) 르노 그룹 회장의 첫 한국 방문 기자 간담회를 열고 한국 시장에 대한 르노 그룹의 새로운 전략을 발표했다. 나아가 오는 2025년 출시를 목표로 르노코리아가 연구 개발 중인 또 다른 신차의 컨셉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루카 데 메오 회장은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 "한국에서 우리의 위치를 확실히 재정립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하며 이는 르노 그룹이 진행 중인 '르놀루션 플랜'과도 연관성이 있음을 강조했다. 르놀루션의 핵심은 기존의 판매량 중심에서 탈피해 그룹의 모든 역량을 가치 창출에 집중하는 것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그는 이어 "한국에서 새로운 시작을 위해 몇 가지 원칙을 세웠다"라며, "이는 한국시장에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이루는 것과 르노 그룹의 기본 원칙에 따라 수익성과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루카 데 메오 회장은 "르노코리아 브랜드에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부여할 필요가 있으며, 최근 사명을 르노코리아로 변경한 것도 한국 시장에 대한 르노 그룹의 포부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나아가 르노코리아가 이미 여러 고객 만족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새로운 고객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에 속도를 높이며 고객 만족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코리아의 신차 계획에 대해서는 최신 볼보 플랫폼을 기반으로 길리 그룹과 함께 준비하고 있는 2024년 출시 예정의 D 세그먼트(중형급)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한국에 중∙대형급 차량의 핵심 수출 기지 구축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다만 이를 위해 르노코리아의 수행 능력 확인과 함께, 한국에 수출 기지 구축을 위한 적절한 환경이 확보되어야 함을 크게 강조했다.

루카 데 메오 회장은 이를 통해 향후 한국에 6년 동안 수억 유로 규모의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는 2025년 출시를 목표로 연구 개발 중인 르노코리아의 또 다른 하이브리드 신차에 대한 디자인 컨셉 영상이 함께 공개됐다. 르노코리아는 해당 영상을 통해 국내 연구진들이 개발 중인 새로운 플랫폼 기반의 이 차량이 쿠페형 SUV가 될 것임을 예고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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