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otoroid / Report]

뉴 렉스턴 스포츠

쌍용차를 대표하는 픽업트럭 '뉴 렉스턴 스포츠'가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바이어 선정 '최고의 픽업(Best Pick-up)’에 선정됐다.

뉴 렉스턴 스포츠가 강력한 4륜 구동 파워 트레인과 뛰어난 화물 탑재 능력을 갖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꾸준히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다.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바이어(Carbuyer)는 차량에 대한 세부적인 평가와 시승 등을 통해 구매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뉴 렉스턴 스포츠가 수상한 상은 '2023 베스트카(Best Car)' 픽업 부문에 해당한다. 

카바이어는 뉴 렉스턴 스포츠에 대해 "강력한 4륜 구동 파워 트레인과 화물 탑재 능력은 물론 넓고 실용적인 공간을 갖춘 픽업"이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지난 1월 새롭게 선보인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국내 시장에서도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의 '2022 올해의 차 유틸리티 부문'과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의 '올해의 픽업 부문'까지 2관왕을 차지, K-픽업의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또한, 뉴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1월 유럽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왓 카'가 주관한  '2022 올해의 차 어워즈'에서 '최고의 적재능력 픽업(Best Pick-up Payload)'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수출은 뉴 렉스턴 스포츠 칸 등의 판매 증대에 힘입어 지난 5월 4천대를 돌파하며 6년 만에 월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9월 누계 기준으로 전년 대비 49.3% 증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해 쌍용차 관계자는 "뉴 렉스턴 스포츠가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잇단 수상을 통해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라며, "토레스 역시 지난 9월부터 본격적으로 선적을 시작한 만큼 적극적인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