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BMW X5M 컴페티션 by.하만

BMW X5M 컴페티션은 V8 트윈터보를 품은 강력 SUV다.

2.4톤에 달하는 육중한 덩치에도 불구하고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강력한 파워를 내며, 단 3.8초만에 100km/h까지 도달한다. 

별도의 튜닝없이도 고성능 SUV 끝판왕이라 불리는 괴물 차량이지만, 튜너 하만을 만족시키긴 역부족이었던 모양새다. 하만은 차량의 내외관과 핵심 부품을 손봐 완전히 새로운 차량으로 재탄생시켰다. 

강렬한 토론토 레드(Toronto Red) 컬러가 입혀진 해당 튜닝카는 하만 전용 파츠를 대거 적용해 존재감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프론트 스플리터와 레드 악센트가 들어간 사이드 스커트, 리어 에이프런, 하만 로고가 새겨진 디퓨저, 카본 소재로 마감된 4개의 거대한 테일파이프 등이 적용됐다. 

측면에서는 날카롭게 디자인된 루프 엣지 스포일러와 멀티 스포크 디자인의 23인치 알로이 휠이 눈길을 끈다.

휠의 컬러는 블랙, 그라파이트 그레이, 하이퍼 실버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단면폭 315mm의 컨티넨탈 스포츠 컨택트7 고성능 광폭 타이어가 장착된다. 

실내는 하만 엠블럼이 부착된 스티어링휠과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해줄 카본 장식이 더해졌다. 전용 매트와 스포츠 페달 등도 새롭게 적용됐다. 

아쉽게도 성능 업그레이드를 위한 파워트레인 변경은 이뤄지지 않았지만, 625마력의 출력은 거대한 차체를 이끌기에 이미 충분한 성능이다.

이 외에도 노면상황이나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앞뒤 높이를 35mm~40mm 조절할 수 있는 서스펜션 튜닝도 이뤄졌다. 

하만이 손본 해당 튜닝카는 한층 강력하고 유니크한 매력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