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BMW i7

BMW코리아가 올 하반기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7시리즈 기반의 전기차 'i7'의 국내 인증 주행거리가 공개됐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따르면, BMW i7 xDrive60의 1회 완충 시 주행 가능거리는 438km(20인치 기준)로 기록됐다. 이는 WLTP 기준의 항속거리인 625km와 크게 차이나는 수준이며, 미국 EPA기준 498.8km(310마일) 보다 낮은 기록에 해당한다. 

참고로 국내서 시판 중인 대표적인 경쟁 차종인 메르세데스-벤츠 EQS(EQS 450+)는 107.8kWh급 배터리를 탑재, 1회 완충 시 최대 478km를 주행할 수 있다. 

i7 xDrive60은 5세대 eDrive 시스템이 적용, 두 개의 전기모터로 최고출력 544마력을 발휘한다. 특히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갖춘 101.7kWh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해 큰 덩치에도 불구하고 여유로운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내외장 디자인은 풀체인지를 통해 완전히 새로워졌다. 특히 디지털 시대를 위한 혁신으로 무장해 독보적인 품격과 첨단 기술이 어우러지며 한 단계 더 진보했다. 

외장 디자인은 상하 두 부분으로 분리된 전면부 헤드라이트 유닛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BMW 크리스탈 헤드라이트 아이코닉 글로우는 헤드라이트 불빛에 따라 내장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이 반짝이며 신비로운 매력을 더한다.

실내는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앞좌석에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BMW 인터랙션 바 등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는 기능들이 대거 탑재되며, 뒷좌석에는 영화관을 연상케하는 31.3인치 BMW 시어터 스크린과 바워스 &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5G 호환 안테나 시스템을 통한 고속 커넥티비티 기능을 지원해 움직이는 영화관을 구현해냈다.

또한 이전 세대 롱 휠베이스 모델보다 큰 차체로 한층 쾌적하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BMW는 지난 7월부터 BMW 샵온라인을 통해 '뉴 740i sDrive 이그제큐티브 패키지'와 순수전기 모델 'i7 xDrive60 이그제큐티브 패키지' 등 2종의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 예상 가격은 BMW 뉴 740i sDrive가 1억 7000만 원~1억 8000만 원대, i7 xDrive60 2억 1000만 원~2억 3000만 원대다. 

BMW i7 xDrive60는 메르세데스-벤츠 EQS, 포르쉐 타이칸, 아우디 E-트론 GT 등과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될 전망이다. 

한편 BMW코리아는 뉴 7시리즈 사전 예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뉴 7시리즈 사전 예약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뉴 7시리즈 사전 예약 고객 케어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국내에 출시 예정인 BMW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의 사전 예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고객 케어 프로그램으로, 자동차 업계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BMW 밴티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뉴 7시리즈 사전 예약 고객은 BMW 밴티지 앱 내 고객 전용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뉴 7시리즈의 미공개 이미지, BMW 브랜드 스토리 및 제품 정보 등이 담긴 웹 매거진 등 다양한 정보가 독점 제공된다.

이 외에도 BMW 코리아가 주최하는 다양한 이벤트 및 시승 행사 참석 기회가 주어지며, BMW 밴티지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BMW 코인이 대기 기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BMW 코리아는 BMW 밴티지 앱을 통한 럭키 드로우, 설문 조사 등 다양한 고객 케어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방침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