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가이드(AutoGuide)에 따르면, 최근 재규어·랜드로버가 무려 29종의 새로운 상표 등록을 마쳤다. 


현재 재규어·랜드로버 라인업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이름들이 눈에 띈다. P-타입, T-타입, XJS, C-XE, iXE, diXE, XEdi, XEi, CXF, CJX 등이 포함되며, 상표의 명확한 용도는 파악할 수 없지만 새로 개발 중인 차량의 이름으로 추측된다.


P-타입과 T-타입의 경우, F-타입과 더불어 재규어 스포츠카 라인업을 확대해나갈 차량일 가능성이 크며, C-XE, iXE, diXE는 재규어 준중형 세단 XE의 파생 모델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앞서 공개된 재규어 i-페이스로 미루어 짐작해볼 때, 이름 속에 'i'가 포함되는 상표는 전기모터로 구동되는 전기차의 이름일 가능성이 높다. 같은 맥락으로 'd'가 포함된 상표는 디젤 모델을, 'id'는 '전기모터+디젤 엔진'의 조합일 것으로 예상된다. 



랜드로버도 웨스트 민스터, 프리스타일, 스포머, 랜드마크, 레인지로버 클래식, 웨스트 민스터 등 새로운 이름이 등록됐다. 


재규어·랜드로버가 새로 등록된 29개의 이름을 모두 사용할 것인지,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분명하게 밝혀진 바가 없다. 하지만 기존에 없던 새로운 이름들이 대거 등록된 것으로 보아, '재규어·랜드로버가 라인업을 확장하려는 움직임'이라는 추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