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크레타 N라인

현대차가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한 소형 SUV '크레타 N라인(N-Line)'을 공개했다. 

크레타는 인도, 브라질, 동남아 등 신흥 경제국 공략을 위해 개발된 소형 SUV 모델로, 국내서는 만나볼 수 없는 전략 차종에 해당한다. 

크레타는 특히 인도 시장에서 '국민차'라 불릴 정도로 최고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대차는 그랜드 크레타, 크레타 N라인 등 여러 파생 모델을 새롭게 추가해 높은 인기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크레타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크레타 N라인은 고성능 컨셉에 맞게 한층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외관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N 모델 전용 배지를 비롯해 더 커진 블랙 그릴, 프론트·리어 스포츠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 등이 새롭게 적용됐고, 삼각형 형태의 안개등이 추가됐다. 

또 17인치 크기의 알로이 휠과 투톤 외장 컬러, 다크 크롬 윈도우 라인 마감 등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실내는 블랙 인테리어 기반에 레드 스티치를 더해 컬러 포인트를 줬으며, 이 외 N 배지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파노라마 선루프, 다기능 스티어링휠, 통풍 시트, 현대 스마트 센스 등이 적용됐다.

차내에는 1.0리터 3기통 터보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17.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크레타 N라인은 내달 인도와 브라질 등에 출시, 소형 SUV 시장 공략을 위해 투입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 크레타는 부담없는 크기와 가격대, 세련된 디자인, SUV의 뛰어난 실용성을 동시에 겸비해 인도를 비롯한 신흥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크레타 N 라인 디테일 컷 >

크레타 N 라인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