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SPY SHOT]

셀토스 F/L (사진 제보 : 모터로이드 독자 신현욱님)

기아의 소형 SUV '셀토스 페이스리프트'가 국내 도로서 테스트 주행 중 포착됐다.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지난 2019년 7월 첫 선을 보인 셀토스는 경쟁차 대비 커다란 차체와 풍부한 편의안전 기능을 갖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특히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고를 올린 기아차 모델에 등극하는 등 해외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기아는 셀토스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새롭게 투입, 셀토스의 높은 인기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이 가운데 국내 도로서 주행 테스트 중인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포착돼 이목을 끌고 있다. 이날 위장막을 뒤집어쓴 채 카메라에 포착된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는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주행 테스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추측된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는 좀 더 과감하고 세련된 내외장 디자인을 갖출 전망이다. 전면부는 기아의 최신 패밀리룩 디자인과 더 커진 그릴을 적용, 한층 간결해진 가로 형태의 주간주행등(DRL)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헤드램프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하단에 배치된다.  

부분변경 모델인 만큼 측면부 변화는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디자인의 휠 정도로 분위기 변화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후면부의 경우 테일램프 디자인이 'ㄱ'자형 형태 또는 좌우가 연결된 커넥티드 형태의 테일램프로 변경,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된다. 테일램프 그래픽 역시 변경돼 더욱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실내는 포착되지 않았지만, 최신 디지털 계기판과 와이드 디스플레이 등 편의사양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트레인 구성에도 변화가 있다. 기존 셀토스는 1.6L 가솔린 터보 단일 엔진으로 판매됐지만,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는 2.0L 가솔린 엔진이 새롭게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는 이달 중 광주공장 생산 라인 정비를 마치고 이르면 내달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생산에 돌입할 전망이다. 출시는 7월 중 예정돼 있으며, 트림별 옵션 기본화 등으로 가격은 소폭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는 내달 열리는 부산국제모터쇼를 통해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