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LF-Z 일렉트리파이드

전기차 시대를 준비하는 렉서스의 미래 방향성이 담긴 컨셉 모델 'LF-Z 일렉트리파이드'가 한국서 모습을 드러냈다. 

렉서스코리아는 브랜드의 변혁을 상징하는 BEV 콘셉트카 'LF-Z 일렉트리파이드'를 렉서스 복합 문화공간인 커넥트투에 특별 전시한다. 

이번에 전시된 LF-Z 일렉트리파이드(LF-Z Electrified)는 렉서스의 미래 비전이 담긴 모델로, 글로벌 공개와 동시에 많은 관심을 끌었던 콘셉트카다. 국내서는 지난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최초 공개돼 이목을 끌었다. 

LF-Z 일렉트리파이드는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에 발을 맞추는 렉서스의 의지와 지속가능한 삶과 탄소중립 등 점차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두고 있다. 

BEV 전용 플랫폼과 새로운 4륜 구동 기술인 '다이렉트4(DIRECT 4)' 채용, 새로운 실내 인테리어 컨셉인 '타즈나 콕핏' 등을 특징으로 하며, 개방적이고 미니멀한 실내 공간과 운전자의 선호도와 행동 특성을 학습한 인공지능 기반의 컨시어지 기능 등 미래 전기차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신기술들이 대거 적용됐다. 

매끄러운 크로스오버 형태의 차체는 전장 4,880m, 전폭 1,960mm, 전고 1,600mm, 휠베이스 2,950mm의 크기를 갖췄다. 중량은 2,100Kg다. 

렉서스는 LF-Z 일렉트리파이드 디자인을 통해 전기차 시대를 위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새로운 디자인의 스핀들 그릴과 미래지향적인 헤드라이트가 신비로운 이미지를 선사한다.

후면부 디자인은 가로수평형의 길쭉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적용돼 세련미를 풍기며, 우아하면서도 공격적인 실루엣을 완성해 역동적이고 민첩한 주행 감각을 잘 표현했다.

실내는 전면에서 후면까지 끊김 없이 이어지는 롱 글래스 파노라마 루프를 장착해 개방감을 강조했으며, U 형태의 독특한 스티어링휠과 와이드 한 디스플레이 패널 등이 적용됐다. 센터터널 역시 버튼 리스 디자인으로 깔끔한 분위기다. 

렉서스는 LF-Z 일렉트리파이드는 렉서스의 전동화 전략과 비전이 담긴 전기차 컨셉 모델로, 양산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렉서스는 오는 2025년까지 전기차(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하이브리드(HEV) 등 10종 이상의 새로운 전동화 모델을 선보이고, 부분변경과 신차 등을 포함해서는 총 20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LF-Z 일렉트리파이드 디테일 컷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