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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에디션 100'을 국내 최초 공개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에디션 100(Mercedes-Maybach S 680 4MATIC Edition 100)은 지난해 9월 마이바흐 양산차 출시 100주년을 맞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국내에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국내에서는 전 세계 100대 한정 수량 중 17대만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해 요하네스 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에디션 100은 마이바흐의 기념비적인 모델인 만큼 특별한 럭셔리를 기대하는 고객을 위한 모델"이라며, "마이바흐가 100년이 넘는 역사 동안 쌓아온 장인 정신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럭셔리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외관은 하이테크 실버·노틱 블루 조합의 특별한 투톤 컬러가 수작업으로 칠해져 있으며, C-필러에 부착된 에디션 100 레터링이 포함된 마이바흐 엠블럼과 20인치 마이바흐 5홀 단조 휠이 적용됐다.

실내는 크리스탈 화이트·실버 그레이 펄 컬러의 마누팍투르 가죽 시트와 피아노 락커 트림이 적용돼 차별을 뒀다. 

에디션100에는 뒷좌석 탑승객을 위해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리클라이닝 기능이 포함된 이그제큐티브 시트가 적용돼 시트의 각 부분을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등받이 각도는 최대 43.5도까지, 다리 받침대는 최대 50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 

해당 리클라이닝 기능 선택 시 조수석에 아무도 앉아 있지 않은 것을 감지하면 조수석 시트를 자동으로 앞쪽으로 이동시켜 뒷좌석 탑승객을 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쇼퍼 패키지는 조수석 시트를 최대 77mm 앞으로 움직이고 등받이를 앞쪽으로 최대 26도까지 기울여 뒷좌석 승객을 위한 더 넓은 공간과 시야를 확보한다. 조수석 시트 아래쪽에는 뒷좌석 승객을 위한 발 받침대가 내장돼 뒷좌석 승객은 다리를 편 채로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 비즈니스 센터 콘솔과 온도 조절식 더블 컵 홀더, 전동식 리어 센터 콘솔 보관함,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등으로 구성된 일등석 뒷좌석 시트가 적용됐고, 이 외 목, 어깨 히팅 기능이 내장된 헤드레스트 편리한 벨트 착용을 도와주는 뒷좌석 벨트 피더, 경사면에서도 뒷좌석 도어를 쉽고 편리하게 여닫도록 돕는 뒷좌석 컴포트 도어 등이 적용됐다.

여기에 더해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 열선 컴포트 패키지,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기본 탑재됐다.

차내에는 V형 12기통 가솔린 엔진과 9G-TRONIC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며, 최고 출력 630 마력, 최대 토크 91.7 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국내 판매 가격은 4억 286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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