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뉴 아우디 A3

아우디코리아가 내달 국내 출시를 앞둔 'A3 40 TFSI'와 'A3 40 TFSI 프리미엄'의 사전계약을 개시,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뉴 아우디 A3(2세대)는 탁월한 승차감과 역동적이고 효율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욱 스포티한 디자인과 함께 한층 여유로운 실내 공간으로 4도어 컴팩트 세단의 가치를 더욱 끌어올렸다. 

뉴 아우디 A3는 이전 모델 대비 전장과 전폭이 각각 4cm, 2cm 확장됐고, 전고는 1cm더 높아졌다. 이를 통해 이전 대비 여유로운 레그룸과 헤드룸 공간을 확보했다. 또 전면부 더욱 커진 싱글 프레임과 대형 공기흡입구를 통해 개선된 공기저항 계수도 달성했다.

뉴 아우디 A3 40 TFSI는 기본형과 프리미엄의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 이전 모델보다 약 20마력이 향상된 204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가속까지 7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09km/h, 복합 연비는 13km/ℓ(도심 11.4km/ℓ, 고속 15.5km/ℓ)다.

기본형 트림의 경우, 17인치 5-스포크 휠과 플래티넘 그레이 인레이가 적용되며, 프리미엄 트림은 18인치 5스포크 휠과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해 차별을 뒀다. 실내는 30가지의 색상 옵션을 제공한다. 또 앰비언트 라이트와 블랙 헤드라이닝, 다크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 등으로 특별한 감성을 연출한다.

뉴 아우디 A3 40 TFSI는 사용자 중심적이고 높은 연결성을 자랑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안전·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와 업그레이드된 MMI 디스플레이, 프리센스 프론트 등 다양한 편의·안전 사양을 기본 탑재했다.

특히 뉴 아우디 A3 40 TFSI 프리미엄의 경우,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을 기본 장착해 온라인 교통정보 서비스, 위성지도 등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10.25인치 버츄얼 콕핏과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로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 뉴 아우디 A3은 오는 7월 말 국내 출시 예정이며, 사전 계약을 전국 아우디 전시장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아우디 코리아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아우디 모델의 기본 보증인 아우디 워런트를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까지 보장한다. 

뉴 아우디 A3 디테일 컷 >

New Audi A3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