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스웨덴 고성능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올해 6월 말 예정인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신규 시장 진출 및 고객 접점 확장, 제품군 강화 계획 등 브랜드의 성장 동력을 재확인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폴스타는 시장에서 가장 성장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임을 강조했다.

지난 2020년 10개 시장에 머물렀던 폴스타는 2022년 현재 25개 시장에 진출하며 브랜드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신규 진출한 시장은 6개(스페인, 홍콩, 포르투갈, 아랍에미레이트, 아일랜드, 쿠웨이트)다. 폴스타는 올 하반기 이탈리아와 이스라엘 등 유럽과 중동 지역으로 확장해나가며 신규 시장 진출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오는 2023년 말까지 최소 30개의 시장에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폴스타는 오는 10월 세계 최초로 공개 예정인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인 '폴스타 3'를 시작으로 매년 1대 이상의 신규 차량을 공개, 제품군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폴스타 3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SUV 시장을 향한 폴스타의 첫 번째 SUV 모델로 큰 기대를 사고 있으며, 쿠페 스타일의 중형 SUV 폴스타 4와 4 도어 GT 폴스타 5가 뒤를 잇는다.

또 2023년 출시 예정인 폴스타 4는 쿠페 스타일의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을 바탕으로 수요가 가장 큰 중형 SUV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폴스타 5는 현재 개발 단계에 있으며, 오는 2024년에 공개할 예정이다.참고로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는 폴스타 5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해 마이크 위딩튼 폴스타 글로벌 세일즈 총괄은 "현재 폴스타의 주문량은 기록적인 수준으로 연간 75,000대 이상의 가동률을 보이고 있으며, 생산 환경이 정상화됨에 따라 시장에서의 입지는 보다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곧 공개 예정인 폴스타 3와 폴스타 4를 통해 프리미엄 SUV 시장의 전동화를 선도함은 물론, 2025년 연간 16만 대 이상의 생산능력을 갖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SUV 시장으로의 진출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폴스타는 현재 전 세계 25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있다”라며, "전 세계에 55,000대 이상의 폴스타 차량이 이미 도로 위를 달리고 있고, 3년 안에 획기적인 3개의 신규 모델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모델은 모두 개발 단계에 진입 했으며, 경험이 풍부한 협력사들과 함께 우수한 품질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도 이미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폴스타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130개 리테일 포인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런던, 마드리드, 텔아비브, 레이캬비크, 밴쿠버 등 기존 및 신규 시장에서 더 많은 데스티네이션과 스페이스를 오픈해 2030년 말까지 30개의 리테일 포인트로 확장할 전망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