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테슬라 대항마로 불리는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Rivian)이 타임(Time)이 선정한 '2022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포함됐다. 반면 테슬라는 이번 리스트에서 제외돼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타임은 '2022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을 선정해 공개했다. 여기에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월마트, 메타, 화이자, UPS, IBM, 월트 디즈니, 넷플릭스와 아마존, 엔비디아 등이 포함됐다.

또, 자동차 부문에는 포드와 아마존과 포드가 지원하는 전기차업체 스타트업 리비안, 중국 전기차업체 BYD가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매년 다양한 산업 분야의 편집자, 특파원 및 업계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관련성, 영향력, 혁신, 리더십, 전망 및 성공을 기준으로 가장 영향력있는 100대 기업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이노베이터(INNOVATORS) 카테고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포함된 리비안은 포드와 테슬라를 견제하려는 계획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로버트 스케린지 CEO는 대량생산의 도전에 직면한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으로 평가 받았다.

타임은 포드가 리비안을 생산 파트너가 아니라 본격적인 경쟁자로 인식할 정도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타임은 포드는 오랫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의 전기 버전인 F-150 라이트닝의 사전 주문이 20만대에 달하는 등 전기차 부문에서 강력한 플레이어라고 평가했다.

짐 팔리 포드 CEO는 트위터에서 "TIME의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 목록에서 포드를 보게 돼 기쁘다”면서 “포드와 자동차산업 전체에 흥미진진한 시간이며, 미래를 위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전 세계 직원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전한다"고 적었다.

반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전기차업체인 테슬라는 이번 2022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포함되지 못했다.

타임은 이에 대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다만, 성명을 통해 공정한 과정을 거쳐 엔터테인먼트, 기술 분야 편집자, 특파원, 업계전문가들에게 후보 지명을 요청, 리스트를 작성했다고 밝혔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CEO는 Time이 선정한 2021년 올해의 인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지난 2021년에 총 93만6,000대의 차량을 인도했다. 반면, 리비안은 920대의 차량을 인도, 외적인 면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