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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르노삼성차가 지난달 주력 SUV 모델들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외 시장에서 반등에 성공했다. 

르노삼성차는 1월 내수에서 4,477대, 수출 8,837대가 판매돼 총13,314대의 실적을 거뒀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16.4% 증가한 수치다. 

내수에서는 대표 중형 SUV QM6의 인기 상승이 실적 반등에 주효했다. 가솔린과 LPG를 앞세워 조용한 SUV를 강조한 QM6는 전년 동기 대비 45.1% 증가한 2,865대가 판매, 연초 내수 실적을 크게 견인했다. 

특허 받은 도넛탱크 고정 기술로 높은 안전성과 트렁크 공간 활용성, 정숙성 등을 갖춘 국내 유일의 LPG SUV 'QM6 LPe'가 QM6 판매의 60.8%(1,743대)를 차지했다. 이어 가솔린 GDe가 38.9%(1,114대)로 뒤를 이었다. 

특히 QM6 LPe는 공간활용성이 가장 잘 드러나는 모델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모델은 기존 LPG 연료통 대신 도넛형 탱크를 차량 하부에 숨겨 넓은 트렁크 공간과 안전성을 둘 다 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총 트렁크 용량은 676리터로 2열 시트를 접으면 2천리터까지 늘어난다. 특히 넉넉한 2열 공간을 갖춰 차박, 캠핑 전용 SUV의 수요도 잡았다.

트림 별로는 상위 트림인 RE 시그니처와 프리미에르가 QM6 전체 판매의 67.4%(1,931대)를 차지, 고급 사양 모델들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았다.

XM3는 전년 동기 대비 23.3% 증가한 1,418대가 판매되며 내수에서도 좋은 흐름을 이어갔다. 트림 별로는 고급 사양의 RE 및 RE 시그니처 모델이 XM3 판매의 90% 이상을 차지했다. 현재 XM3의 경우, 신규 계약 고객의 출고 지연을 최소화하기 위해 3월 출시 예정인 2023년형 모델에 대한 예약을 진행 중이다. 

SM6는 지난 해 10월 2022년형 모델 출시 이후 지속적인 판매 증가세에도 불구하고 연초 일시적인 부품 수급 문제 여파로 인해 출고 대수가 감소하며 1월 124대가 판매됐다. 르노삼성차는 "1월 말 기준으로 600명을 상회하는 SM6 출고 대기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품 수급 정상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르노 브랜드 모델로는 마스터가 66대, 전기차 조에 4대 등 총 70대가 판매됐다. 

수출은 XM3(현지명 르노 뉴 아르카나)가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7,747대가 판매된 것이 주효했다.

또 QM6(현지명 르노 꼴레오스) 1,086대, 트위지 4대 등 총 8,837대가 선적되며, 전년 동기 대비 237.5%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

한편 르노삼성차는 2월 풍성한 할인 혜택을 내세워 내수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르노삼성차는 국내외 인기 차종들의 신차 출고 대기가 길어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주력 인기 모델들의 빠른 출고를 자신한다는 점을 어필하고 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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