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쉐보레 픽업 트럭 콜로라도가 국내 누적 등록 대수 1만 대를 돌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집계에 따르면, 콜로라도는 지난 1월 총 347대가 신규 등록, 2019년 8월 국내 첫 출시 이래 누적 등록 1만168대를 돌파했다. 수입 픽업 트럭으로 누적 대수 1만 대를 넘어선 것은 콜로라도가 처음이다.

이에 따라 콜로라도는 국내 픽업 트럭 시장을 개척한 기념비적 모델이자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게 됐다. 

특히 콜로라도는 국내 출시 이후 견고한 풀박스 프레임 바디와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 강인한 견인 능력, 편의성 및 실용성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2021년 KAIDA가 공개한 '연간 베스트셀링카 순위'에서 픽업 트럭 모델 최초로 10위(트림 기준)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같은 해 9월에는 총 758대가 등록돼 수입차 월간 전체 베스트셀링카 1위(트림 기준)에도 등극하는 등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재확인했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오프로드 고유의 매력을 끌어올린 신규 샌드 듄 외장 컬러와 운전자의 사용 편의를 고려해 새롭게 디자인된 변속기 레버를 적용한 '2022년형 뉴 콜로라도'를 새롭게 투입, 출시 한 달 만에 324대가 판매되며 인기를 이어갔다. 

특히 뉴 콜로라도는 엔진 부하에 따라 6개의 실린더 중 4개의 실린더만 활성화시키는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이 탑재돼 탁월한 연료 효율은 물론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또한 콜로라도에 탑재된 전자식 오토트랙 액티브 4×4 사륜구동 시스템은 4륜 및 2륜 구동 방식을 운전자가 선택하는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지원하며,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방식을 변환하는 AUTO 모드를 지원한다.

이 외 쉐보레의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도 콜로라도 판매 실적 견인에 한몫했다는 평가다. 쉐보레는 2022년형 콜로라도 출시에 맞춰 쉐보레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와 고객편의 증대를 위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타호, 신형 트래버스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앞으로 출시될 모든 쉐보레 수입 프리미엄 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익스프레스 서비스로 사전 예약 없이도 차량 정기점검과 소모품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차량을 인수한 후 차량 수리가 끝나면 다시 원하는 장소로 인계해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