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쌍용차가 사전 계약에 대박을 터트리며 흥행 돌풍을 예고한 국내 최초의 준중형 전기SUV '코란도 이모션'을 4일 출시,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지난 10일부터 사전계약을 받기 시작한 코란도 이모션은 예약 3주만에 초도 물량 3,500대를 돌파하며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코란도 이모션은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한 전기 모델로, 일렉트릭 라이프를 누구나 자유롭게 누릴 수 있도록 높은 가성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솔린차 수준으로 책정된 높은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코란도 이모션은 전기차 대중화에 눈높이를 맞춰 '나의 첫 전기 SUV'로 부담없이 전기차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보조금 감안 시 실제 구입은 2천만원 대로 구입 가능할 것으로 알려져 최고의 가성비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2022년 보조금 미 확정으로 예상 수치).

이뿐만 아니라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한 덕분에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매력을 어필한다. 정통 SUV 스타일에 전기차 감성을 더한 쌍용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로, 다양한 레저활동이 가능한 SUV 본연의 공간 활용성, 안전성, 편의성 등을 갖췄다. 

쌍용차는 오는 4일 코란도 이모션의 온라인 론칭 세레머니를 통해 신차 소개 영상 등을 공개하며 매력을 뽐낸다. 

특히 가성비와 가심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e-Life, 일도 육아도 나만의 시간도 챙겨야 하는 스마트맘의 e-Life, 은퇴 후 멋진 인생을 준비하는 액티브시니어의 e-Life 등 코란도 이모션의 경제성, 첨단성, 안전성, 공간활용성, 편의성 등 주요 특장점을 위트있게 담아내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되며, 쌍용차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 TV를 통해 공개된다.

관련해 쌍용차 관계자는 "첫 번째 전기 SUV인 코란도 이모션이 초도 물량을 초과해 계약됨에 따라 배터리 공급업체인 LG전자-LG에너지솔루션 및 반도체 업체 등과 긴밀한 추가 물량 협의를 통해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전기차 보조금이 최종 확정되는 오는 3월이후 사전 계약한 고객 순으로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