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BMW 인증중고차

최근 국내 수입차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진출해있는 수입차 브랜드들이 직접 운영하는 '인증중고차' 시장의 규모도 크게 늘고 있다. 

벤츠 인증중고차

인증중고차는 각 브랜드가 직접 중고차를 매입해 최대 200가지에 달하는 항목을 세밀하게 진단, 품질 검증을 거쳐 판매하는 차량을 말하는데, 현재 국내 진출해 있는 대부분의 수입차 브랜드들은 '인증중고차'라는 제도를 도입해 중고차 유통 관리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아우디 인증중고차

특히 국내 신차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독일차 3사 브랜드(BMW, 아우디,메르세데스-벤츠)를 중심으로 인증중고차 거래는 더욱 활발하다. 

브랜드 인증중고차 통합 솔루션 - 인증마켓에 올라온 아우디 인증중고차

각 브랜드는 중고 차량 보유 대수를 점차 늘려 고객들의 선택폭을 넓히고 있는데, 실제로 브랜드 인증중고차 통합 솔루션인 인증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인증중고차의 종류나 가격폭은 상당히 다양하다.

인증마켓에 매물로 등록됐던 아우디 R8 V10

비교적 부담이 적은 1천만원대 차량부터 수억원의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차량도 즐비하며, 최근에는 인증마켓에 2억이 넘는 고가의 아우디 슈퍼카도 매물로 나와 이목을 끌었다.

이번에 아우디 인증중고차 매물로 등록된 스포츠카는 아이어맨 토니스타크의 차로 잘 알려진 '더 뉴 아우디 R8(4S) 5.2 V10 플러스 쿠페' 차량이다.

사진 출처 : 브랜드 인증중고차 통합 솔루션 - 인증마켓

아우디 R8은 영화 '아이언맨'에서 토니 스타크가 즐겨타는 애마로 등장해 전세계 자동차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바 있다. 

코드명 4S로 불리는 '아우디 R8 V10 플러스 쿠페'는 2015년 제네바모터쇼서 처음 공개됐으며, 이전 모델 대비 넓고 낮아진 차체와 컴팩트해진 전장, 늘어난 휠베이스로 무게 중심을 대폭 낮춘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완성도 높았던 기존 R8의 디자인 테마를 그대로 유지한 채, 보다 낮고 넓어진 허니콤 구조의 싱글프레임 그릴로 더욱 세련된 인상을 갖췄다.

또 아우디 레이저라이트 상향등이 적용된 날렵한 LED 헤드램프와 수직 그릴 플랩은 R8 특유의 직선미를 강조하면서 강인한 인상을 선사한다.

측면부는 사이드 블레이드가 위,아래로 나뉜 디자인으로 변경됐고, 카본 외장 패키지가 적용돼 사이드미러 등 외관 곳곳에 카본 디테일이 적용됐다.

사진 출처 : 인증마켓

후면부는 입체적인 그래픽의 테일램프, 카본 소재로 제작된 리어 스포일러, 카본 리어 디퓨저, 사각형 듀얼머플러 등을 통해 역동적인 슈퍼카의 정수를 보여준다.

실내는 아우디 버추얼 콕핏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됐고, 아우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기능도 함께 포함된다.

이밖에도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R8 스포츠 버킷 시트, 다기능 R8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신규 디자인의 기어 레버, 알칸타라 헤드라이닝, 무광 카본 인레이 등 고급감과 스포티한 디테일까지 갖췄다.

차내에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V10 5.2 FSI 엔진(5,204 cc)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된다. 아우디 R8 V10 플러스 쿠페는 540마력과 610마력의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국내 사양은 최고출력 610마력, 최대토크 57.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불과 3.2초이며, 최고속도는 330km/h(리밋)다.

아우디 R8 쿠페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은 알루미늄 카본 하이브리드 플랫폼으로, 람보르기니 우라칸과 공유한다. 바디프레임 중량은 202kg에 불과하며, 차체 강성은 전 세대 모델 대비 무려 40%가량 향상됐다.

인증마켓에 아우디 인증중고차로 등록됐던 아우디 R8 V10 플러스 쿠페(2017년 12월식, 1만7,959km)는 신차 가격이 2억4,900만원에 달했으며, 감가된 판매가격은 1억 6,300만원에 올라왔다. 

아우디 인증중고차 관계자는 "R8 5.2 V10 플러스 쿠페는 람보르기니 우라칸과 동일한 플랫폼, 엔진이 탑재됐지만 가격도 훨씬 합리적인 모델로 잘 알려져 있다"라며, "무엇보다 매물로 잘 나오지 않는 차량이라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금방 판매가 될 만큼 인기가 많은 차종 중 하나"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 인증중고차는 신차 대비 최소 20∼30%, 많게는 절반 수준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제조사에서 별도의 AS를 제공해 신차와 동일한 보증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이루기 때문에 인증중고차 통합 커뮤니티(인증마켓)도 생겨나는 등 인증중고차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 더 뉴 아우디 R8(4S) 5.2 V10 플러스 쿠페 디테일 컷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