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First Look]



포르쉐가 파나메라 라인업에 새로운 차종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Sport Turismo)'를 추가했다.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는 기존의 파나메라 세단에서 실용성과 활용도를 극대화한 왜건 스타일의 파생형 모델이다. 적재공간과 2열 승차 공간을 넓히면서, 루프라인이 변경되는 등 약간의 디자인 변화가 일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포르쉐 고유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한에서 기교를 부렸다.



매끈하게 빠진 바디라인과 더욱 풍만해진 볼륨감을 자랑하며, 길게 뻗은 LED 테일램프는 포르쉐만의 정체성을 확립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멋도 멋이지만, 이번 모델의 핵심은 '실용성과 활용도의 극대화'다. 전장 5,049mm, 전폭 1,937mm, 전고 1,429mm, 휠베이스는 2,950mm로 더 길어졌으며, 520리터 수준의 트렁크 적재공간(2열 시트까지 폴딩 시 최대 1,390리터)을 갖췄다. 



또한, 4+1 시팅 콘셉트를 통해 1명의 승객을 추가로 태울 수 있고, 캠핑 장비나 골프백 등의 커다란 짐을 싣는 것도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 포르쉐를 타면서 짐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니, 얼마나 다재다능한 녀석인가. '새로운 강남엄마의 자동차'로 급부상할 것 같은 직감이 든다. 



단순히 넓은 차량을 만들고자 했다면, 처음부터 제작 시도조차 안 했을 것이다. 포르쉐는 모든 면에서 두루 뛰어난 녀석을 원했고, 그렇게 탄생한 차가 바로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다. '성능까지 완벽한 차'라는 의미다. 



최상급 모델인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터보가 4.0 V8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550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그 외 파나메라 4, 파나메라 4S, 파나메라 4S 디젤,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로 구성된다. 



속도나 주행모드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되어 최상의 주행감을 선사하는 능동형 스포일러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도 적용된다. 차량의 속도가 170km/h이상으로 넘어가면 각도가 +1˚되는 등 속력 증가와 주행 상황에 따라 지정된 퍼포먼스 포지션으로 변경되어 작동한다. 



한편,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는 다음주로 다가온 2017 제네바 모터쇼서 공식 데뷔를 치를 예정이며, 독일 판매 가격은 약 1억 1700만원부터 시작, 국내 출시 및 가격은 미정이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