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가전제품 생산업체 파나소닉(Panasonic)이 전기차 배터리 충전을 돕는 태양광 모듈(Solar Roof)을 선보였다. 



파나소닉에 따르면, 해당 태양광 모듈은 토요타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인 '프라우스 프라임 PHEV'에 적용 가능하며, 지금까지 공개된 태양광 모듈 대비 성능이 크게 향상됐다. 

이 모듈은 기존 프리우스 프라임의 루프 디자인에 맞게 굴곡 형태로 제작됐으며, 180W 소비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 이렇게 생산된 전력은 차내 탑재된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차량 내 공조장치 작동을 위한 보조 수단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동력원으로 사용할 경우, 차량 주행거리를 최대 6Km 가량 늘릴 수 있다.



태양광 모듈이 차량에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이미 토요타나 닛산 등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가 태양광 모듈을 차량에 적용한 바 있다. 



테슬라의 CEO - 엘론 머스크도 자동차에 적용되는 태양광 모듈에 관심을 표명한 바 있다. 지난해 머스크는 "태양광 모듈이 선택사양으로 적용될 것"이라고 발언하며, 모델 3의 태양광 모듈 탑재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다. 


한편, 태양광 모듈 연구 개발과 이를 차량에 적용하려는 시도가 계속되면서, 다가오는 미래에 전기와 태양광을 사용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차량이 등장할 가능성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