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마세라티의 차세대 슈퍼 스포츠카 'MC20'가 2021 유럽 제품 디자인 어워드의 '올해의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MC20는 운송·자동차·트럭·모바일 가전 부문 '최고의 디자인 위너상'과 운송·기타 운송 부문 '위너상'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MC20이 수상한 2021 유럽 제품 디자인 어워드는 수 천개의 전 세계 최고의 제품 디자인을 대상으로 엄격한 기준에 따른 조사 및 평가를 통해 수상자가 선정된다.

디자인상을 수상한 슈퍼 스포츠카 MC20는 마세라티의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재정립하는 상징적 모델로서 설계부터 제작까지 이탈리아 장인정신과 우수한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보여준다.

공기역학을 고려해 디자인된 MC20는 설계 시뮬레이터를 자체 개발해 사용하고 있는 마세라티 이노베이션 랩에서 파워트레인, 실내외 디자인 등 분야별 최고의 장인과 전문가가 참여해 개발됐다.

특히 우아함, 성능, 편안함과 개성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유려한 라인이 크게 돋보이며, 위로 열리는 버터플라이 도어는탑승자의 승하차를 편리하게 할 뿐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우수해 실용성과 심미적 요소를 함께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관련해 마세라티의 디자인 책임자 클라우스 부쎄는 "우리의 목표는 마세라티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모델로 기억될 수 있는 자동차를 디자인하는 것이다"라며, "MC20를 통해 그 목표를 이루었고, 이번에 팀 전체의 열정과 헌신으로 이처럼 권위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는 전했다.

우아함과 스포츠카의 기량이 절묘하게 조화된 슈퍼 스포츠카 MC20는 최초의 스포츠카 그 고유의 마세라티 스타일을 이어받은 걸작이자, 마세라티의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갈 모델로 평가를 받는다.

또 MC20는 마세라티 디자인의 미래를 표현하는 동시에 새로운 슈퍼 스포츠카로서의 정수를 보여준다. 특히 마세라티가 설계하고 생산한 V6 3.0L 신형 ‘네튜노’ 엔진은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74.4Kg.m, 0-100km/h 2.9초, 최고속도 325km/h라는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무엇보다 지난 20년 이상의 공백 끝에 자체 파워트레인을 다시 보유하게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또 달라라사의 풍동실험실에서 2,000시간이 넘는 테스트와 1,000번이 넘는 유체역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공기저항 계수 0.38을 달성했으며, 섀시는 고품질의 탄소섬유 소재를 사용해 공차 중량 1,500kg으로 설계됐다. 덕분에 마력당 무게비가 2.33kg으로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마세라티 이노베이션 랩이 개발하고 이탈리아 모데나에 있는 역사적인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MC20는 100% 이탈리아에서 생산된다.

한편 MC20은 뛰어난 디자인 완성도를 갖춰 '2021레드닷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