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도로에서 자동차처럼 달리다가 날개를 펴면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는 플라잉카가 곧 현실에 등장할 전망이다.

슬로바키아의 비행차 개발업체인 클라인 비전(Klein Vision)은 지난 6월 28일 처음으로 도시 간 비행에 성공했다.

클라인 비전의 시제품인 에어 카(Air Car)는 니트라 공항에서 이륙, 30분 조금 넘게 비행한 후 브라티슬라바 공장에 착륙한 후 육로를 통해 도심으로 향했다.

에어 카는 비행자동차 발명가인 슈테판 클라인교수가 개발한 비행차로, 이날 비행에 성공한 항공기는 160마력급 BMW 엔진 1기와 고정형 프로펠러가 탑재됐으며, 3분 이내에 항공기에서 도로를 달리는 자동차로 변신 할 수가 있다.

에어 카는 지금까지 40시간 이상 시험비행을 마쳤으며, 고도는 약 2,500m, 최대 순항속도는 시속 190km에 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45도 회전을 포함해 슬로바키아 민간항공국의 감독 하에 안정성 및 기동성 테스트까지 거쳤다.

이날 시험 비행에서는 브라티슬라바에 착륙한 에어 카가 자동차로 모습을 바꾸고 클라인 비전 슈테판 클라인 최고경영자(CEO)와 공동 창업자인 안톤 자작이 시내 중심가까지 운전했다.

에어 카를 개발한 클라인 비전은 현재 300마력급 엔진을 탑재한 '에어 카 프로토 타입 2'의 개발을 진행 중이며, 이 차는 순항속도가 시속 300km, 항속거리가 1,000 km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클라인 비전은 3인승과 4인승 에어 카 외에도 쌍발 비행기와 수륙 양용 모델 개발도 진행하고 있으며, 회사는 에어 카의 상용화 시기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한편, 현대자동차도 오는 2028년 목표로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항공 택시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