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현대차의 고성능 모델인 '아반떼N'이 국내 판매 초읽기에 들어갔다.

2일 환경부 산하 교통환경연구소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28일 아반떼 2.0 T-GDI의 배출가스 및 소음인증을 완료했다.

아반떼N은 지난해 4월에 출시된 7세대 모델에 고성능 브랜드 'N'의 기술력이 적용된 모델이다.

앞서 공개된 프로토타입에 따르면, 전면은 아반떼 N라인과 유사하지만 더욱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풍기는 프론트범퍼와 공기흡입구, N 전용 휠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후면부는 트렁크리드에 대형 리어 스포일러와 리어범퍼에 대구경 원형 듀얼머플러를 적용해 차별화를 뒀다. 이밖에도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위한 서스펜션, 브레이크 등 N 전용 고성능 파츠가 적용된다.

엔진은 최고출력 280마력을 발휘하는 2.0리터 터보 GDI엔진가 탑재되며 변속기는 8단 습식 DCT 또는 6단 수동 변속기가 맞물린다. 현대차는 수동 변속기가 탑재된 아반떼N과 DCT가 탑재된 아반떼N의 환경부 배출가스 및 소음인증을 완료해 더욱 기대를 사고 있다. 

또 일정 시간 동안 엔진과 변속기의 최대 성능을 끌어올려 일시적으로 극한을 주행할 수 있게 하는 N 그린 쉬프트, N 파워 쉬프트, N 트랙 센스 쉬프트,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 런치 컨트롤 등 아반떼 N이 자신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유감없이 발휘할 기술들이 적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차는 아반떼N을 올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후 코나N, 코나 N라인, 투싼 N라인을 투입해 오는 2022년까지 N 브랜드 라인업을 7개 모델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로써 현대차는 고성능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