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Inside]



기아자동차의 미국 슈퍼볼 광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매체 USA투데이의 슈퍼볼 광고 조사에서 평점 7.47점으로 전체 광고 중 1위를 차지하면서, 당당히 광고 선호도 1위에 오른 것이다. 



주제는 영웅의 여정(Hero's Journey)으로, 유명 배우 멀리사 매카시(Melissa McCarthy)가 기아의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 차량 니로를 타고 지구 곳곳을 누비며 환경 보호 운동가로 활약하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재밌는 스토리와 연출로 자연 보호라는 사회 문제를 자연스럽게 드러냄과 동시에 친환경 자동차 니로를 홍보했다. 


스토리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멜리사 매카시가 기아차 니로를 타고 환경 보호 활동을 떠난다. 하지만, 바다, 남극, 산 등 가는 곳마다 매카시를 위협하는 존재들이 등장해 웃음을 선사한다. 



바다에서 고래 보호 운동을 하기 위해 보트를 타고 있는 매카시를 거대한 고래가 나타나 덮치기도 하고, 



매카시가 타고 있는 나무를 한 남성이 전기톱으로 잘라버려 절벽으로 떨어지는가 하면, 



남극으로 떠난 매카시가 'Save the Ice Caps'라고 적힌 표지판을 꽂자 빙하가 갈라지면서 추락하고, 



동물 보호 운동을 떠난 매카시를 코뿔소가 달려와 들이 받기도 한다. 



기아차는 "멜리사 매카시가 지구를 구하기 위해 떠난 여정을 지켜보십시오. 그녀는 에코 워리어(환경 활동가)가 되는 것이 쉽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지만, 다행히 그녀는 2017 기아 니로를 타고 있습니다. 바로 40MPG(17km/l) 이상의 스마트 크로스 오버 말입니다. 이것은 그녀가 무리를 하지 않고도 친환경 자동차 니로를 탐에 있어 지구를 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라는 설명을 영상과 함께 덧붙였다. 



영상을 본 전 세계 네티즌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영화 예고편 같다. 멋져!", "몇 번이나 그녀가 죽어야만 하는 거야, 나는 그녀를 너무나 좋아하는데(안타까움)", "내가 지금껏 봤던 광고 중 최고다", "나는 이 광고가 마음에 든다. 멜리사 매카시도 너무 재밌다. 차도 좋은 것 같다", "올해 최고의 광고다" 등 광고를 호평하는 댓글이 많이 달렸다. 


국내 기업이 애드 미터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한 것은 작년 현대자동차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에는 혼다가 6.97점, 아우디가 6.88점으로 아슬아슬한 경쟁을 펼쳤지만, 1위는 기아가 차지했다. 



기아는 약 1분을 남칫한 이번 광고에 100억 원 이상의 비용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대는 '더 나은 작전(Operation Better)'을 주제로 한 광고에 약 150억 원을 들인 것으로 추산된다. 



한편, 기아차는 이미 북미에서 햄스터를 모델로 한 기아 쏘울 광고로 큰 인기를 끈 적이 있다. 코믹하면서도 재치있는 광고를 연이어 선보이면서 엄청난 홍보효과는 물론 좋은 이미지까지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