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Green]



핀란드의 연료 가공 회사 네스테 오일(Neste Oil)이 요리에 사용된 햄에서 나온 기름으로 '재생가능한 디젤연료'를 생산하는데 성공했다. 


재생 가능한 디젤 연료는 식물유, 동물성 지방, 조류유, 열분해 오일 등의 바이오 오일을 파라핀족 탄화수소로 수소화하여 생산되는 연료를 말하며, 네스테 오일이 사용한 바이오 오일은 핀란드 전국에서 사용된 햄에서 수집한 기름이다. 약 26,500파운드의 햄 기름으로 10,000리터의 디젤 연료를 생산하였으며, 이렇게 생산된 연료의 온실 가스 배출량은 화석 연료를 기반으로한 디젤 연료보다 90%가량 적은 수준으로 매우 친환경적이라 할 수 있다. 


Eco Friendly


적은 온실 가스 배출량뿐만 아니라, 폐수 파이프에 쌓여 배수 및 보건 위생 문제를 일으키는 골칫덩이 기름을 클린 디젤 연료로 재생했다는 점도 큰 의미가 있다. 


네스테 오일은 재생가능한 디젤 연료를 판매하여 벌어들인 수익금 $15,600를 저소득층 지원과 소외계층 청소년 스포츠 프로그램 개최를 위한 금액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이와 비슷한 사례는 우리나라에서도 살펴볼 수 있다. 구로구는 환경오염 예방과 자원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15개 동주민센터에 폐식용유 전용 수거통을 설치했다. 구로구는 '폐식용유가 하수구로 들어가면 하수구를 막히게 하고 수질, 토양 오염의 심각한 원인이 된다'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전용 수거통을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모인 폐식용유는 친환경 바이오디젤 연료와 사료, 비누, 의약캡슐 등으로 재활용될 예정이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