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25만 뷰의 주인공, 레이싱 모델 김우주를 다시 만나다
[Motoroid / Interview]
모델 김우주를 처음 만난 건 3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2018년 7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튜닝용품 박람회인 서울오토살롱이 열렸고, 이 무대에서 인디고 레이싱팀의 모델로 활동했던 김우주를 처음 만났다.
그리고 올해 3월, 그녀가 표지로 실렸던 모터로이드 특집 기사의 누적 조회수가 25만 뷰를 돌파했다. 해당 게시글은 지금 현재까지도 인기글 순위권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다. 문득 궁금해졌다. 그녀는 요즘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레이싱 모델 김우주를 다시 만나 근황을 들어봤다.
Q. 모델 김우주는 누구인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2018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으로 데뷔해서 2020년까지 인디고 레이싱팀의 모델로 활동했던 모델 김우주입니다.
Q. 근황이 궁금하다. 최근까지 어떤 활동을 진행했었는지
먼저 전 세계에 불어닥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투어링 카 레이스 아시아(TCR Asis)' 일정들이 모두 연기된 탓에 팀 모델 활동을 못 하게 돼 아쉬움이 크게 남습니다.
하지만 저는 먹고는 살아야하니...지난해 4월부터 올해 1월까지 흔들리지 않는 편안한 매트리스 브랜드 S사의 150주년 기념 굿즈 팝업스토어에서 홍보를 도맡아 일했습니다.
3평 남짓한 작은 공간에서 귀여운 점프슈트를 입고 일을 했는데, 창고 재고관리, 판매, 고객 응대, 브랜드 홍보 도슨트 등 모든 업무분야에 적극 관여하며 3개월 동안 2만 명 넘는 손님들이 다녀갈 만큼 열광적인 공간에서 매일매일 신나게 일했어요.
일의 즐거움과는 별개로 힘들 때도 많았어요. 일의 강도가 너무 높았거든요. 손님들은 매일같이 끊임없이 줄을 서서 들어오시는데, 상주하는 스태프 단 2명이서 판매와 제품 설명 및 브랜드 홍보, 이벤트를 끊임없이 설명하는 큐레이터 역할까지 해야 했어요. 여기에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판매가 늘면서 2-3층 창고를 쉴 새 없이 오가며 재고의 수량까지 파악하고 채워야 했습니다.
지금 와서 돌이켜보면 어떻게 일했나 싶지만, 같이 일했던 스탭 친구들과 방문하시는 손님들께서 좋은 에너지를 주셔서 저 또한 초인적인 텐션을 내는 것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또 회사 홍보와는 별개로 즐겁게 일하는 저의 모습을 취재해주신 고마운 분들도 계셨는데요, 무슨 일이든 내게 주어진 자리에서 애정과 열정을 갖고 진심으로 임하면 그걸 알아주는 사람들이 생기는구나 싶어 기쁘기도 했습니다.
Q. 모델 김우주가 대표 사진으로 실린 모터로이드 특집 기사의 누적 조회수가 25만 뷰를 돌파했다. 사람들의 관심이 상당히 뜨거운데. 인기를 직접적으로 체감했던 순간이 있다면?
2019년에 부산을 갔다가 한 시민분께서 저를 알아봐 주셨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신기함보다는 좀 당황스럽고 걱정이 되더라구요. 일적인 장소가 아닌 곳에서도 저를 알아봐주시는 분이 한 분이라도 계신다는 게.. 혹시나 못생김을 들키진 않을까... 화장을 잘 하고 다녀야겠구나...
Q. 모델일을 하려면 건강과 체력 관리가 중요할 것 같다. 혹시 건강을 위해 챙기는 게 있다면?
아침에 먹는 유산균과 저녁에 먹는 마그네슘!!!! 그리고 꾸준한 운동입니다.
Q. 자신만의 몸매 유지 및 관리 비결이 있나
주 5일은 체육관에 다니며 크로스핏과 킥복싱을 하고 있어요. 고강도 운동이다보니 식욕이 사라져서 살이 많이 빠져요.
운동하면서 너무 힘드니까 "내가 이 고생을 하는데 살찌는 음식을 먹으면 너무 억울하겠다!"라고 생각해요. 식욕을 잃고 싶다면 크로스핏 강추...
아 참, 그리고 무엇보다 운동이랑 별개로 일단 먹는 걸 줄여야 살이 빠져요.
Q. 롤 모델은 누구인가
고양이. 사람들이 나를 싫어해도 관심 없고, 좋아해 줘도 관심 없는 모습이 멋져요. 매일매일 스트레칭도 하고 밥도 먹을 만큼만 먹는 모습이 사람보다 나은 것 같습니다 (웃음)
Q. 모델 일 외에 특별히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는?
저는 연극 영화학과 출신이라서 대학 때부터 지금까지도 연기 활동을 계속하고 있어요. 전혀 안 유명해서 아무도 모를 뿐.. 그래서 이것저것 하고 살아도 별로 지장이 없네요.
tvN 단막극 시리즈 중 '오늘도 탬버린을 모십니다'에서 한수민이라는 배역으로 출연했어요. 낙하산으로 정규직 입사한 싸가지(?) 없는 신입사원으로 나왔는데, 댓글에 저를 재수 없다고 욕하는 걸 보니 오히려 기분이 좋았습니다. 어쨌든 배역에 어울리게 연기를 했다는 의미니깐요.
Q. 실제 성격은 어떤지 궁금하다
음... 생존에 최적화된 성격(?)이요. 씩씩해요! 어떤 환경에 처해도 여기서 어떻게 내 행복을 찾을 수 있을지를 빠르게 판단하고, 그 안에서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은 최대한 누리면서 살아요. 그래서 친구들이 저보고 "너는 지구 어디에다가 랜덤으로 떨어뜨려놔도 행복할 사람"이라고...
Q. 남과 다른 자신의 매력이 있다면
절대 떨어지지 않는 하이텐션!!
Q. 특별히 좋아하는 음식은?
31년 인생 부동의 1순위 간장게장...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Q.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물건은?
삼성 갤럭시 노트 10, 그 안에든 삼성페이.. 그리고 교통카드 기능도...(*^^*)
Q. 집에 있을 때 주로 하는 것이 있다면
주로 눈 감고 누워있어요. 눈만 뜨면 밖에 나가고 싶어지니까 집에선 누워서 눈을 잘 안 뜨려고 노력합니다.
Q. 직업이 모델이다 보니 패션 센스가 남다를 것 같다. 평소 좋아하는 패션 스타일이 있다면?
실제로는 전~혀 관심이 없어요. 옷을 사본 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 날 만큼! 특별한 날은 집에 있는 아무거나 주워 입고, 1계절에 2벌 정도의 운동복으로 돌려 입어요. 옷을 사면 거기에 맞게 신발도 사야 되고 액세서리도 사야 되고 가방도 사야 되는 구조가 너무 복잡해서 못해요 저는... 제가 직장인이었다면 오늘 뭐 입지 고민했을 텐데, 직장을 다니지 않아서 그런 고민을 안 할 수 있다는 게 참 다행이에요.
Q. 올해 특별히 계획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특별한 계획은 없고 늘 작년처럼 올해도 감사한 마음으로 주어진 하루를 열심히 살아보자는 것이 매해의 계획입니다.
Q. 장기적인 목표 혹은 이루고 싶은 꿈이 있는지 궁금하다
장기적인 목표나 꿈은 없습니다. 만약 뜻대로 되지 않으면 좀 슬플 것 같기도 하고... 또 계획대로 되지 않는 게 인생이다 보니 그냥 저에게 주어지는 것들이 제 몫이라 생각하여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마음가짐을 즐겁게 갖고 살고 있습니다.
Q. 끝으로 팬들에게 한 마디
제가 모델 활동이 있을 때마다 찾아와주셔서 손편지 주신 것들은 여전히 보물처럼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건강이 최고예요! 잘 먹고 잘 자고 운동 열심히 하고 걱정 덜 하면서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래요!
사진 제공 : 모델 김우주님 <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UTO COLU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고임 이슈 터졌던 '아우디 A6', 수리 후 인증중고차로 쏟아져..."특가 판매에 인기" (0) | 2021.03.27 |
---|---|
'갑질 논란' 판매량 강제 할당, 국내 사정도 마찬가지..."밀어내기 중고차 수두룩" (0) | 2021.03.20 |
볼보 폴스타, 한국 상륙 선언에 기대감 증폭..."테슬라 뛰어넘을 진짜가 온다" (0) | 2021.03.15 |
"제네시스 보다 싸네?" 거품 확 빠진 '아우디 A6', 인증중고차로 쏟아진 이유는? (0) | 2021.03.13 |
[칼럼] 포르쉐가 점찍은 리막, 전동화 시대에 존재감 더욱 커질까? (0) | 2021.0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