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작년, 애스턴 마틴과 F1에서 활약 중인 레드불 레이싱팀이 공동 개발한 하이퍼카 'AM-RM 001'의 파워트레인 세부사항이 공개됐다. 


'압도적인 성능은 물론이고 경차 수준의 엄청난 경량화를 통해 F1 수준의 성능을 자랑할 것'이라는 큰 틀을 제외하고 다른 세부 사항은 공개된 바 없었지만, 세계인들의 놀라움을 자아낼 파워트레인 성능이 공개된 것이다. 



애스턴 마틴 AM-RB 001은 최고출력 900마력을 발휘하는 6.5리터 V12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되며, 여기에 전기모터가 더해져 무려 1000마력에 달하는 출력을 뿜어낼 전망이다. 영국의 F1 엔진 메뉴펙쳐러로 유명한 고성능 엔지니어링 코스워스(Cosworth)가 엔진의 설계부터 제작까지 담당했으며, 변속기는 리카르도(Ricardo)엔지니어링이 개발한 7단 변속기가 장착된다. 


AM-RB 001에 있어 1,000이란 숫자가 갖는 의미는 꽤나 크다. 1,000마력이란 최대 출력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차체 중량 또한 1,000kg로, 출력 대 중량비 1:1을 구현했다. 



카본으로 제작된 모노코크 프레임은 과거 'One-77'과 '벌칸'제작 당시 협력했던 멀티매틱 엔지니어링(Multimatic Engineering)으로부터, 고성능 브레이크는 알콘(Alcon)과 서페이스 트랜스폼(Surface Transforms), 하이브리드 배터리 시스템은 리막(Rimac)으로부터 공급받는다. 심지어 LED 테일 라이트까지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 공급될 예정이기 때문에, 애스턴마틴이 이번 하이퍼카를 얼마나 공들여 제작했는지 짐작해볼 수 있다. 



레드불 레이싱 최고 기술 책임자 아드리안 뉴이는 'F1수준의 AM-RB 001과 같은 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팀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위대한 일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최고의 사람들을 포섭해야 한다. 우리와 함께 일하는 훌륭한 파트너들은 하이퍼카 제작에 필수적인 경험, 창의력, 에너지, 부지런함, 완벽주의 자질을 모두 갖췄으며, 혁신적인 예술작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설명했다. 


AM-RB 001는 프로토타입 포함 150대만 한정 생산되며, 이 밖에 트랙 전용 모델 25대가 추가 생산될 예정이다. 



30억이 넘는 차량 가격에도 불구하고, 계획 생산량을 훨씬 뛰어넘는 600건의 오더가 접수되어 영국, 프랑스, 싱가포르, 일본을 제외하고 다른 국가에서는 공개조차 되지 않았다는 점도 놀라운 사실 중 하나다. 이미 계약이 모두 종료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첫 고객 인도는 2019년 이뤄질 예정이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