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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가 작년 글로벌 판매량 7,430대를 기록, 코로나19 팬데믹 악재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판매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람보르기니 최초의 양산형 SUV '우루스(Urus)'가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것이 주효했다. 

우루스는 누적 생산량 1만 대를 빠르게 돌파하며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으며, 작년 글로벌 시장서 무려 4,391대가 판매되며 브랜드 전체 판매량을 견인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대표 슈퍼 스포츠 카인 'V10'과 'V12' 모델 라인업 역시 모두 높은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해 9월 우라칸 STO(Huracán STO)로 라인업을 확장한 람보르기니의 대표 슈퍼 스포츠카 모델인 우라칸(Huracán)은 총 2,193대 판매됐다. 우루스와 함께 1만대 이상의 누적 생산량을 돌파한 아벤타도르(Aventador)는 지난해 총 846대가 판매됐다. 


글로벌 시장 판매 점유율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한 미국은 2,224대를 판매했으며, 독일 (607대), 중국·홍콩·마카오 (604대), 일본 (600대), 영국 (517대), 이탈리아 (347대)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같은 기록적인 성과에는 연달아 선보인 총 6대의 신차들이 큰 역할을 했다. 지난해 람보르기니는 새로운 우라칸 에보 RWD (Huracán EVO RWD),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 (Huracán EVO RWD Spyder), 우라칸  STO (Huracán STO) 3개의 모델을 공개하며 V10 우라칸 에보 (Huracán EVO)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또한 람보르기니 브랜드 최초의 오픈 에어링 전기차 시안 로드스터 (Sián Roadster), 트랙 전용 하이퍼카 에센자SCV12 (Essenza SCV12), 공도에서도 주행 가능한 트랙 성향의 SC20까지 공개했다.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는 “지난 2020년의 성과는 전 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함께 도전해준 람보르기니 직원들의 재능과 헌신을 반영하는 것이다. 다시 한 번 람보르기니의 미래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람보르기니는 향후 제품 구성을 더욱 견고히 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전망을 모색하고 브랜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나아갈 것이다.” 고 말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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