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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Official]



올해 3월, 제네바 모터쇼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었던 '2018 메르세데스-AMG E63 S 에스테이트'가 공개됐다. 


그것도 BMW 신형 5시리즈 투어링이 공개된 바로 다음날. 하지만 M뱃지가 달린 5시리즈 투어링이 등장하지 않는 한 별로 상관없는 일이다. 이 차는 다른 왜건들과 초점부터가 다른 '화끈한 왜건'이니까. 


기존 왜건이 갖던 공식이 '넉넉한 적재공간 + 세단의 승차감'이었다면, 메르세데스 - AMG E63 S 에스테이트는 조금 다르다. '넉넉한 적재공간 + 강력한 맹수의 DNA'다.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과 AMG 스피드 시프트 MCT9 변속기가 조화를 이루며, 최대 출력 603마력과 최대 토크 86.6kg.m이라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96km/h까지 도달하는데 필요한 시간은 불과 3.4초이며, 최고 속도는 250km/h다.



겉모습도 기존 E클래스 에스테이트와 사뭇 다르다.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늘리고 냉각 효율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범퍼가 적용되었고, 리어 범퍼 아래쪽에는 4개의 머플러 팁과 날카로운 디퓨저가 장착되었다. AMG배지를 단 차량인 만큼, 조금이라도 스포티한 외관과 공기역학적인 측면이 고려되어 고성능 모델다운 분위기를 풍긴다. 



콤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인디비주얼, 레이스 총 5가지의 주행 모드와 AMG 퍼포먼스 4매틱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만족스러운 주행 감각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맹수가 포효하는 듯한 AMG특유의 터프한 배기음을 잘 살려낼 수 있도록 배기 시스템 튜닝이 이뤄졌다. 또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달리는 벤츠의 새로운 반자율 주행 기능 '드라이브 파일럿' 등의 첨단 기능도 탑재되어 운전자의 주행을 돕는다. 



'우리나라가 아무리 왜건의 지옥이라 하지만, 이 차는 예외일 수도?'라는 의문이 생길 정도로 실용적인 면과 멋을 고루 갖춘 차다. 때론 내 가족을 위한 패밀리카가 되어줄 수도 있고, 지루할 땐 드라이빙의 재미까지 안겨줄 수 있는 매력적인 차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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