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닷지가 SRT 헬켓의 상위 모델인 'SRT 데몬'의 후면부가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차 후면부에 '#2576@35'라는 넘버가 적힌 것이 눈에 띄는데, 이 넘버가 닷지 데몬의 정보가 담긴 단서라는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해당 넘버 속에 숨겨진 의미로 추측되는 의견은 다양하다. '2576'숫자는 '배기량 2576cc를 의미할 것'이라는 의견이 가장 많다. 


'2도어, 5시트, 760hp, 정시 상태에서 60mph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 3.5초'라는 추측도 있었는데, 닷지가 '뒷좌석을 없앴다'고 발표한 점을 감안했을 때 5시트라는 추측은 성립되지 않아 보인다. 


2좌석, 576hp, 3500lb(약 1,588kg)을 의미한다는 의견도 있다. 하지만 공차중량이 1,588kg가 되기 위해서는 엄청난 수준의 경량화가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가능성이 희박하다. 이 밖에도 앞에 숫자 2가 4륜 구동이 아닌 2WD를 의미할 수도 있다는 추측도 있다. 



후면부와 함께 전용 타이어의 사진도 공개됐다. 닷지 데몬 전용으로 개발된 타이어로, 엄청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는 데몬을 위한 맞춤 타이어라고 볼 수 있다. 

니토 타이어가 제작한 NT05R 타이어로 주로 드래그 레이스용으로 사용되며, '닷지 데몬'을 상징하는 악마 문양이 새겨져 인상적이다. 이로써 닷지 데몬은 양산차 중 최초로 '드래그 전용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한 차'라는 타이틀도 거머쥐게 됐다. 



한편, 닷지 데몬과 관련된 다른 세부 사항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으며, 올해 4월 미국에서 개최되는 '뉴욕 모터쇼'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