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세아트의 고급 브랜드 쿠프라가 자사의 미래 전기차 방향성이 담긴 콘셉트카 'A-SUVe'의 티저를 공개했다. 




A-SUVe는 쿠페형 크로스 오버 스타일의 전기 플러그-인 모델로, SUV답지 않게 낮게 깔린 차체와 날렵한 바디라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티저 이미지에 따르면, 대표적인 쿠페형 크로스오버 SUV인 'BMW X4','메르세데스-벤츠 GLC 쿠페'와도 확연한 디자인 차이를 보인다. 



디자인은 쿠프라 고유의 디자인 언어를 미래지향적으로 재해석했다. 후면부 테일라이트는 좌우로 얇고 길게 뻗었고, 그 중심에는 LED 쿠프라 엠블럼이 자리해 테일라이트와 조화를 이룬다. 차량 전면부는 안쪽으로 떨어지다 다시 바깥쪽으로 꺾이는 디자인이 적용돼 공격적인 형상이 잘 드러나고 있다. 



해당 콘셉트카는 오는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서 공개될 예정인 쿠프라의 첫 번째 전기 모델의 단서가 담겼으며,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인 'MEB 플랫폼'이 적용될 가능성도 있다. 



세아트는 지난 2018년 자사의 고성능 제품군 쿠프라를 독립 브랜드로 운영하고, 쿺라 판매와 매출을 오는 2022년까지 2배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는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쿠프라는 독립 후 약 1만 5000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순항 중이다. 쿠프라는 오는 2021년까지 6개의 전기 모델을 선보일 전망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