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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0'에 해당되는 기사 2건

  1. 2016.12.10 바람처럼 빠른 슈퍼카 Best 5
  2. 2016.12.10 이제는 도로에서 보기 힘들어진 명차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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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언가 스쳐지나 갔다, 바.람.처럼 빠르다. 


1. 부가티 시론 



부가티 시론이 갖는 의미는 크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빠르며, 동시에 아름답고 고급스럽다. 


부가티 베이론에 탑재된 W16 8.0L 엔진을 바탕으로 새롭게 개발한 W16쿼드 터보 엔진이 장착되었다. 그 결과 최고출력 1,500마력, 최고 속도 420km/h로 다소 비현실적이게 느껴질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한다. 2t에 육박하는 중량에도 불구하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시간은 2.5초, 200km/h까지는 6.3초, 300km/h는 단 13.6초만에 도달한다. 



카본과 티타늄 소재 사용으로 경량화를 이끌어냈고, 8개의 다이아몬드 같은 풀 LED헤드램프로 보는 이의 눈을 사로잡는다. 



최근엔 30억이라는 억 소리 나는 가격에도 3월 제네바 모터쇼 데뷔 이후 9개월 동안 이뤄진 사전 계약대수가 220대에 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2.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 



람보르기니는 항상 강력했지만, 센테나리오는 더욱더 강력하다. 람보르기니의 창립자인 페루치오 람보르기니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쿠페 20대와 로드스터 2대 총40대 한정 생산된다. 


아벤타도르 LP750-4 SV에 탑재된 6.5L V12엔진이 탑재되며, 최고출력 770마력, 최대토크 70.4kg.m수준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시간은 불과 2.7초, 300km/h까지 도달시간은 23.5초다. 



센테나리오 전용 휠이 적용되며, 피렐리 p제로 타이어가 조합을 이룬다. 디퓨져 등 차량 곳곳에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줬으며, 람보르기니 특유의 멋이 잘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쿠페 약 22억 원, 로드스터 약 25억 원에 육박하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출시도 되기 전에 모두 완판되어 또 한번 놀라움을 자아냈다. 



3. W모터스 페니어 슈퍼스포트 



아랍에미리트 슈퍼카 업체인 W모터스의 새로운 슈퍼카다. 연간 7대만 생산하던 라이칸 하이퍼스포트와 마찬가지로 한정 생산하지만, 연간 25대로 좀 더 많이 생산하는 편이다. 카본으로 제작된 바디를 베이스로 4.0리터 트윈터보 6기통 미드-리어 엔진이 탑재되며, 여기에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되어 최대 출력 900마력, 최대 토크 1200Nm이라는 엄청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제로백은 불과 2.7초이며, 최고 속도는 무려 400km/h다. 



또한, 다이아몬드를 사용한 헤드램프 및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 지원 등 자동차의 들어가는 기능이라고 믿기 어려운 요소도 추가됐다. 



한편, 라이칸 하이퍼 스포트 또한 3.7리터 6기통 트윈터보 엔진 탑재로 최고출력 780마력, 제로백 2.8초, 최고속도 385km/h라는 어마어마한 힘을 자랑하지만, 전작인 만큼 페니어 슈퍼 스포트보다는 모든면에서 떨어진다. 



4.페라리 F12 TDF



페라리 베를리네타의 고성능 버전으로, 기존 보다 좀 더 공격적인 디자인과 경략화가 이뤄졌다. 

프런트 스플리터와 사이드 스커트, 범퍼 변경 등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살렸고, 카본 파이버를 아낌없이 사용하여 차체 중량을 110kg나 줄였다. 



6262cc 6.3리터 V12엔진과 7단 변속기가 조합을 이루며, 최고 출력 780마력, 최대 토크 71.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시간은 2.9초, 200km/h까지는 7.9초다. 최고 속도는 무려 340km/h까지 도달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역대 페라리 중에서도 가장 빠른 모델로 꼽히는 이 차는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으로 799대만 생산 판매된다. 



5.맥라렌 650S 캔 앰 (CAN-AM)



이름부터가 수상하다. 'CAN-AM'은 1961~1971년 북미지역에서 개최된 캐나다-아메리카 첼린지 컵을 일컫는다. '맥라렌 650S 캔 앰'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맥라렌의 창업자 브루스 맥라렌을 비롯한 재키 스튜어트, 그레이엄 힐 등 전설적인 카레이서들을 배출한 캔 앰 개최 50주년을 기념해 제작되었으며 단 50대만 한정 생산된다.



650S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카본 모노셀 섀시 적용하고 브레이크와 스플리터, 범퍼 등 차량 곳곳에도 경량 소재를 아낌없이 적용했다. 특히, 캔 앰 에디션에만 적용되는 5스포크 블랙 초경량 알로이 휠은 1960년대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고 알려졌다.



650S 스파이더와 마찬가지로 3.8L V8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되며, 최고출력 650마력을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시간은 단 3초이며, 최고속도는 무려 329km/h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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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세월의 흐름속에도 당시 밝게 비췄던 '빛'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차들이 있다. 마치,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지닌 보석처럼 말이다. 물론, 그런 차들을 뽑자니 머리 속에 떠오르는 차가 수없이 많아졌다. 그래서 그 차의 고유성과 가치, 우리 나라 존재 여부, 클래식카 시장에서의 인기도 등을 기준으로 베스트를 뽑아봤다. 



1.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1979-1991)



2세대 S클래스의 생존율이 바닥에 가까워지고 있다. 간간히 공도에 등장해 눈호강시켜주며 선사했던 즐거움을 더 이상 느껴보기 힘들다는 말이다. 섀시 코드명을 따서 W126로 불리기도 하며, 역대 S클래스 모델 중 가장 오랫동안 생산된 모델로 무려 14년간 생산되었다. 



내 년에는 긴 시간동안 메르세데스의 플래그십 세단의 자리를 지켰던 공로를 인정받아 클래식 카로 공식적으로 분류되어, 이제는 오토쇼나 쇼룸에서나 볼 수 있는 자동차로 전락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사진 속 S60 SEL은 W126모델 중에서도 1985년 부터 1991년까지만 제작된 모델이며, 서있는 자체만으로도 존재감이 돋보인다. 



그 시절 S클래스가 갖던 위엄은 아직까지 잘 계승되고 있지만, 그 당시 커다란 삼각별 각 벤츠만큼 따라갈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살짝 의문이 든다. 



2. 아우디 A4 (1995~2001)



80년대 아우디의 네임밸류는 지금의 아우디만큼 높지는 않았다. 특히 아우디 5000은 1987년까지 가속 장치 결함으로 7명 사망, 700건 사고 발생 및 미국 오하이오에서 급발진으로 한 여성이 자신의 아들을 차로 치는 사고 발생 등으로 아우디의 이미지를 크게 떨어뜨렸다. 많은 이들이 점차 등을 돌리는가 싶었지만, A4의 도입으로 뒤집기에 성공했다. 



1994 아우디 80의 모델명을 바꾼 A4가 등장한다. 길어진 휠베이스와 개선된 디자인이 인상적이었다. ABS, 토션 빔 서스펜션, 파워스티어링 등 혁신 기술들이 대거 적용됨은 물론, 90마력1.9TDI엔진부터 V6 2.8리터 가솔린까지 다양한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되었다. 다음 6세대가 등장하기까지 6년 동안 170만대가 생산되었다. 



3. BMW E34 5시리즈(1988-1996)



BMW는 1988년 3세대 5시리즈(코드명 E34)를 내놓으면서 브랜드에 대한 엄청난 도약과 BMW이름을 드높이는 성공을 이뤄냈다. 



E34는 전 세대(E28)의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세련미를 갖췄고, 당시 상당한 수준의 편의장비와 스포티함이 깊게 내재된 엔진 및 주행 성능으로 최고로 인정받았다. 명성이 자자한 지금의 5시리즈가 있게 해준 차라고 봐도 무방하다. 



똘망똘망한 눈망울로 아직까지도 자동차 매니아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든다. 지금 출시되는 BMW 5시리즈도 멋있지만, 가장 BMW스러운 멋을 가진 올드BMW의 디자인 감각을 따라올 차가 과연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 



4. 재규어 XJ X300, X308 (1994-2003)



재규어의 최상위 모델 XJ는 영국의 전통과 사상이 깃든 차라고 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처럼 오르지 못할 느낌이 아니면서도 그렇다고 아무에게나 쉽게 자리를 내주진 않는다. 항상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되, 배려심 많은 따듯한 면과 위엄과 용맹함이라는 강인함을 모두 가진 신사적인 차다. 



2세대 XJ는 전작인 XJ40을 베이스로, 신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보다 전통적인 디자인으로 도리어 회귀했다. 1986-2003년까지 생산되었고, 중기형 모델이 X300(1994-2003), 간단한 페이스 리프트를 거친 후기형이 X308(1997-2003)이다. X308보다 X300이 부품 공수나 정비가 유리해 클래식카 시장에서 더 인기가 많다. 



2세대 XJ에는 넘어설 수 없는 중후함과 명성이 깃들어 있다. 현대적인 느낌과 고전적인 아날로그 느낌의 오묘한 조화로 엄청난 포스를 자아낸다. 



당시 생산되었던 동급 경쟁차들과 비교했을 때, 가소 올드한 느낌이 강했던 특유의 디자인이 단점으로 뽑히기도 했지만, 세월이 지나고 바라봐도 '가장 재규어스럽고 아름다웠던 자동차'라는 사실은 분명한 듯 하다. 


사진: 김동현님 제보 및 구글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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