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Video]



지난 2014년 9월 메르세데스-AMG가 야심 차게 내놓은 럭셔리 스포츠카 AMG GT. AMG가 독자 개발한 모델인 만큼 화려한 외관과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며, GT C와 GT R까지 라인업을 확대해나가며 그 존재감을 키워나가고 있다. 



AMG GT 모델의 공식 제로백은 4초, 고성능 모델인 AMG GT 모델은 3.8초. 이후 출시된 상급 모델인 GT R의 제로백은 3.5초, GT C는 3.7초로 앞서 기대한 두 모델보다 더 빠르다. 




직접 눈으로 보기 전까지는 해당 수치가 어느 정도 인지 가능해보기 힘들지만, 매우 운이 좋게도 AMG GT 모델의 가속력을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볼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됐다. 유튜브 채널 'AutoTop NL'가 게재한 AMG GT C의 300km/h 가속 영상을 소개한다. 


▲ AMG GT C 300km/h 가속 영상 ▲


우렁찬 배기음을 내며 정차 중이던 영상 속 AMG GT C는 순식간에 100km/h를 돌파한 뒤, 신의 영역이라 불리는 300km/h 구간까지 빠르게 질주, 35초 만에 300km/h를 돌파한다. 



AMG GT C는 고성능 모델인 GT S보다도 상급인 모델이다. 최고출력은 557마력으로 GT S보다 47마력이 높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는 3.7초가 걸린다. 최상급 모델인 GT R의 DTM 그릴이 그대로 적용된 것도 특징 중 하나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