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2019년형 닷지 차저 SRT 헬캣


707마력 괴물 슈퍼 세단, 닷지 차저 SRT 헬캣(Charger SRT Hellcat)의 2019 연식변경 모델이 공개됐다. 



거대한 6.27리터 V8엔진에 원활한 공기 흐름을 도울 새로운 프론트 그릴이 적용됐으며, 그릴 양 끝에 마련된 공기 흡입구를 특징으로 한다. 


번아웃(Burn Out) 효과


출발을 앞둔 드래그 레이서처럼 뒷바퀴를 인위적으로 헛돌게 만드는 '전자식 라인락 기능(Line-lock)'도 추가됐다. 전륜 브레이크를 잠그고 후륜 브레이크를 풀어 놓은 상태에서 엑셀링을 가하게 되면, 드래그 레이서 출발 전에 하는 '번아웃(Burn Out)' 효과를 낼 수 있고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앞서 닷지 첼린저 SRT 데몬 헬캣 차량에 도입됐던 'After-Run Chiller' 과급기 냉각 기술도 추가 적용된다. 해당 기술은 엔진이 꺼지면 엔진 냉각 팬과 냉각수 펌프를 작동시켜 과급기 온도를 낮추고 열 흡수를 최소화하도록 돕는다. 



보닛 아래는 최근 전 세계 다운사이징 추세를 비웃기라도 하듯 6.27리터 V8 엔진이 탑재됐으며, 최고출력 707마력, 최대토크 89.7kg.m의 넘치는 힘 덕분에 '가장 빠르고 가장 힘이 센 양산 세단'이라는 영광의 타이틀을 따내기도 했다. 변속기는 8단 자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리며, 슈퍼차저와 단조 강철 크랭크 샤프트, 단조 알루미늄 합금 피스톤, 알루미늄 합금 실린더 헤드 등이 사용됐다. 



개성과 매력을 더해줄 외장 컬러 옵션도 추가됐다. 2019년형부터는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보닛 후드를 새틴 블랙 색상으로 검게 칠할 수 있다. 



한편, 닷지 차저 SRT 챌린저는 미국 브램텀 공장에서 조립되며, 최고속도는 328.3km/h, 정지 상태에서 400m 도달까지 걸리는 시간은 고작 11초 이내다. 


< 2019 닷지 차저 SRT 챌린저 >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