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애플의 스마트 커넥티비티 시스템 '카플레이(CarPlay)'가 지원되는 차량 모델이 400대 이상으로 확대되며 크게 대중화된 것으로 드러났다. 


카플레이는 아이폰과 연동해 애플의 음악 재생, 지도 검색, 전화 기능 등을 지원하는 미러링 서비스로, 엄격한 기준과 검사를 통과한 제품에 한정하여 카플레이 인증이 부여된다. 

최근 '2019 스바루 WRX' 모델에 카플레이가 표준 사양으로 추가됐고, 일본 자동차 제조사 마쯔다도 '마쯔다 6 세단' 모델을 시작으로 카플레이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현재까지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차량 모델은 무려 400대를 돌파했으며, 대부분의 주요 자동차 제조사가 해당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크게 확대됐다. 


해당 통계는 애프터마켓 기기를 포함하지 않은 집계이며, 이를 포함하게 되면 카플레이 지원 차량 대수는 훨씬 더 늘어난다. 



카플레이는 볼보 차량에 탑재돼 '2014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등장, 이후 메르세데스-벤츠, BMW, 토요타, GM, 포드 등 유명 자동차 제조사들이 차내 탑재하기 시작했다. 국내서도 2015년 쉐보레 스파크를 시작으로 점차 많은 차량으로 기능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제는 최신 차량에서 애플 카플레이를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한편,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400대 이상의 차량 모델에서 지원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애플 카플레이와 함께 향상된 스마트 기기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