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Official]

 

 

 

전 세계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자동차는 일본의 토요타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의 시사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는 기업들의 에너지 소비, 용수 사용량, 폐기물 수준 등을 포함한 여러 기준에 따라 친환경 지수를 평가한 뒤 '세계 500대 친환경 기업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 토요타가 전체 500대 기업 중 16위를 차지하며 자동차 회사 중에서는 최고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어 독일의 다임러 그룹이 전체 45위를 차지하며 그 뒤를 이었고, 현대는 전체 68위에 이름을 올렸다. 

 

 


토요타가 세계 최고의 친환경 자동차 회사로 꼽힐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환경'을 내세우며 친환경 하이브리드 및 연료 전지 차량에 일찍이 파고들었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토요타는 디젤이 판을 치던 시절에도 뚝심있게 하이브리드에 전념했고, 폭스바겐 디젤 게이트 이후 환경 문제가 크게 대두되면서 토요타가 전념하던 하이브리드가 최대 수혜자로 떠오르기도 했다. 


토요타의 친환경차 석권 야심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토요타는 14일(현지 시간) 파나소닉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가오는 2030년까지 전기차(EV), 하이브리드(H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V), 연료 전기차(FCV) 등 전기차 생산 비중을 550만 대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을 발표했기 때문이다. 

 

 


토요타 마케팅 수석 부사장 션 헨리(Sean Hanley)는 "토요타는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분야의 선도적인 위치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자 차세대 차량 기술 개발 및 개선에 노력해왔다"라고 전했으며, 토요타는 친환경 자동차 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기 위해 친환경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