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아우디의 차세대 플래그십 세단 '신형 A8'이 다가오는 7월 11일 바르셀로나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아우디의 최신 디자인 언어와 각종 첨단 기능으로 무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신형 A8을 짐작해보기 위해, 모든 단서를 한 데 모았다. 



▶ 아우디 디자인의 변화 : 새로운 수석 디자이너 '마크 리히트' 총괄 


신형 A8은 아우디 디자인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석 디자이너 '마크 리히트'와 그의 팀이 만들어낸 첫 번째 차량이다.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와 더불어, 프롤로그 콘셉트 디자인을 계승하여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면부 이미지 / 티저 영상 캡처 


측면부 이미지 / 티저 영상 캡처 


라디에이터 그릴 확대 / 티저 영상 캡처 


휠 이미지 / 티저 영상 캡처 


후면부 하단 이미지 / 티저 영상 캡처


실내 인테리어 1 / 티저 영상 캡처 


실내 인테리어 2 / 티저 영상 캡처 


실내 인테리어 3 / 티저 영상 캡처 


테일램프 티저 이미지 / 티저 이미지 


신형 A8 헤드라이트 / 티저 이미지 


테일램프 이미지 / 티저 이미지



▶ 가장 똑똑한 아우디 등장 : 인공지능 자율주행기술 & 자동 주차 기능 


AI 자율 주행 / 티저 영상 캡처


신형 아우디 A8에는 인공지능 자율주행기술이 탑재된다. 60km/h 이하에서 차량이 스스로 판단해 도로를 주행하기 때문에, 운전자가 운전대를 잡을 필요가 없다. 


아우디 AI 리모트 파킹 파일럿 시스템  


'아우디 AI 리모트 파킹 파일럿 시스템'이라 불리는 첨단 자동 주차 기능도 탑재된다. 티저 영상을 살펴보면, 운전자가 주차 기능을 조작한 뒤 집으로 들어가자 차량이 스스로 주차한다. 마지막에는 시동도 스스로 끈다. 



▶ 가장 진보한 플랫폼 : 탄소섬유강화폴리머와 마그네슘의 조화 



신형 A8은 탄소섬유강화폴리머와 마그네슘으로 만든 뼈대로 제작돼 무게는 줄이고 강성을 크게 높였다. 비틀림 강성은 33%나 개선됐고, 아우디 역사상 가장 높은 인장강도를 자랑한다. 


신형 A8은 다음달 1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최초 공개되며,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서 데뷔 무대를 치를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