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MC20 만소리 퍼스트 에디션

독일의 전문 튜너 만소리(Mansory)가 마세라티의 슈퍼 스포츠카 'MC20'를 튜닝해 선보였다. 

 

마세라티 MC20은 이미 완벽에 가까운 수준의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하는 만큼, 이를 튜닝하는 일 역시 쉽지않다. 높은 수준의 고유 디테일을 해치지 않고 튜닝을 진행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인데, 만소리는 럭셔리카 전문 튜너답게 이를 성공적으로 해냈다. 

만소리가 이번에 선보인 튜닝카의 차명은 'MC20 만소리 퍼스트 에디션(MC20 Mansory First Edition)'이라 명명됐으며, 만소리의 독보적인 외장 스타일링과 출력 향상 패키지가 더해져 완전히 새로운 차로 재탄생했다. 

외관은 카본 소재로 자체 제작한 에어로 다이다믹 바디 키트를 적용했다. 여기에는 더욱 날카롭게 설계된 프론트 범퍼와 스플리터, 프론트 립, 확장 휀더, 카본 사이드 스커트, 카본 사이드 미러, 리어 디퓨저 및 스포츠 배기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차량의 보닛 후드도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변경됐다. 해당 파츠 역시 카본 소재로 제작됐으며, 이를 통해 차체 경량화를 함께 이끌어냈다. 

특히 측면부 멀티스포크 FV5 단조 휠 세트(앞 255/30/R21, 뒤 335/25/R22)와 후면부 장착된 거대한 크기의 리어 스포일러는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며, 이 외에도 차고를 25mm 가량 낮출 수 있는 새로운 서스펜션 키트도 장착됐다. 

실내는 대시보드부터 센터콘솔, 도어 트림까지 모두 옐로우 컬러를 입혀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고객은 옐로우 컬러 외에도 취향에 맞는 자유로운 컬러 선택이 가능하다. 

엔진 출력 향상을 위한 별도의 튜닝 작업도 이뤄졌다. 만소리의 성능 업그레이드 패키지가 적용된 해당 차량은 최고출력 720마력(hp), 최대토크 86.7kg.m(850Nm)까지 성능이 강화됐다. 참고로 순정 상태의 3.0L V6 네튜노 엔진은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74.4kg.m의 성능을 낸다. 

만소리는 엔진 제어 장치와 배기 시스템을 크게 손봤다고 설명했으며,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2.7초 만에 도달하고 최고 속도는 330km/h다. 

한편 마세라티 MC20은 뛰어난 디자인 완성도를 갖춰 2021 유럽 제품 디자인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상', 2021레드닷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 제36회 국제자동차페스티벌의 '가장 아름다운 수퍼카 부문 본상', GQ 카 어워드의 '수퍼 스포츠카' 등을 수상하며 뛰어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