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모델 3 튜닝카 by.Derks

테슬라의 보급형 인기 전기차 '모델 3(Model 3)'가 장의차로 변신해 화제다.

 

장의차(葬儀車)는 운구차 또는 영구차, 영어로는 'Hearse'라고 불리며, 대부분 검은색이나 짙은 색을 띠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모델 3 기반의 장의차는 네덜란드의 튜닝 전문 업체 'Derks Uitvaartmobiliteit'가 제작한 것으로, '테슬라 헐스 3(Tesla Hearse 3)'라 명명됐다. 

유럽 전 지역에서 주문할 수 있는 테슬라 헐스 3는 휠베이스를 길게 늘리는 튜닝을 통해 기다란 관을 넣을 수 있는 넓은 적재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대대적인 개조 작업으로 수정된 휠베이스는 기존 보다 86.6cm 길어진 5.56m로 확장됐으며, 길어진 차체에 맞는 맞춤형 테일게이트와 루프가 적용됐다. 단, 리어 램프는 기존의 순정 부품을 그대로 유지했다. 

적재 공간은 판유리를 사용한 칸막이를 설치했고, 측후면 유리창에는 전동커튼도 설치했다. 또 루프 라이너는 밝게 빛나는 LED 별 조명을 적용했다. 

추가할 수 있는 옵션 사양으로는 스테일리스 스틸로 제작된 플라워 선반과 트롤리 등이 마련됐다. 

 

차내에는 53kWh 배터리와 306마력급 전기 모터가 탑재되며, 1회 충전 당 주행가능거리는 375km(233마일)다. 

테슬라 헐스 3 제작에 요구되는 튜닝 비용은 약 5만 5,000달러(한화 약 6,900만 원)를 웃도는 것으로 알려졌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