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otoroid / Auto News]

폴스타 2

스웨덴 고성능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순수 전기차 '폴스타 2(Polestar 2)'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차량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5스타)을 획득, 뛰어난 차량 안전성을 입증했다.

폴스타는 폴스타 2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의 신차 평가 프로그램(NCAP)에서 정면 충돌 보호, 측면 충돌 보호, 전복 저항 테스트 등 모든 테스트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미국 신차 평가 프로그램에서 획득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점수에 해당하며, 이로써 폴스타 2는 현재 판매 중인 차량 중 가장 안전한 차량 중 하나로 평가됐다.

앞서 폴스타 2는 지난해 3월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 '유로 앤캡'에서도 최고 안전 등급인 5스타는 물론 종합 최고 평점을 기록하며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폴스타 2는 볼보가 지난 95년간 선도해 온 획기적인 안전장치들을 탑재하고 있다. 사고를 미연에 예방 및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신 안전 기술을 비롯해 외부 충격 시 탑승자 간의 충돌을 방지하는 앞좌석 이너 사이드 에어백, 배터리 팩으로 전달되는 충격을 최소화하고 배터리와 탑승객 모두를 보호하는 SPOC Block과 FLLP와 같은 안전 장치를 대거 갖췄다.

SPOC Block은 차량 충돌 시 배터리 팩을 보호하는 핵심 요소로 충격으로 이탈되는 부품이 배터리 팩과 승객 쪽으로 밀려 들어가지 않고 차량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여 배터리와 차내 승객을 보호하는 안전 기술이다. 또한 FLLP은 전방 하부 하중 설계 구조의 차체 프론트를 통해 전방 충돌 시 외부 물체의 실내 유입을 방지해 승객과 배터리 팩을 보호한다.

관련해 폴스타 북미지역 책임자 그레고르 헴브로우그는 "폴스타 2의 높은 안전성을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우리의 고객들은 폴스타 2가 최고 안전 등급을 바탕으로 최신 기술, 훌륭한 디자인 및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한다는 사실에 자부심과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폴스타2는 볼보의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전기차로 패스트백 스타일의 5도어 세단이다. 

디자인은 브랜드 특유의 절제와 단순함을 통해 순수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스칸디나비안 미니멀 디자인이 적용됐다. 차내에는 78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 1회 완충시 최대 417km(싱글모터 모델 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