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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Auto News]

E-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E-클래스(10세대)가 국내 수입차 시장 최초로 단일 모델 20만 대 판매를 달성했다.

지난 2016년 6월, 한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10세대 E-클래스(W213)는 럭셔리하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 고급 소재와 다채로운 첨단 기능이 대거 적용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안락한 실내와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진화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최고 수준의 안전 사양, 정교한 디지털화로 업그레이드된 편의 기능을 두루 갖춰 '새로운 형태의 럭셔리'라는 호평을 받았다.

10세대 E-클래스는 출시 3년 만인 2019년 7월, 수입차 최초로 단일 모델 누적 판매량 10만 대를 기록한 바 있으며, 2017년부터 5년 연속 수입차 판매량 1위로 베스트셀링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또한 올해 11월 판매량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20만 대를 돌파, '단일 모델 20만 대 판매'라는 수입차 최초의 기록을 달성했다. 

E-클래스가 출시 이후 국내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로는 럭셔리 내외장 디자인과 이그제큐티브 세단에 걸맞은 편안한 주행감이 꼽힌다. 

메르세데스-벤츠가 2016년부터 2021년까지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신차 구매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E-클래스 제품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항목으로 '외관 디자인'과 '편안한 주행'이 꼽힌다. 

이 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 역시 이번 20만 대 판매라는 신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던 배경이라고 강조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한국 고객들의 피드백을 분석하며 E-클래스의 연식 변경을 통해 매년 상품성을 개선하고 있다.

특히 한국은 2018년부터 2021년까지 E-클래스 세단 글로벌 판매 1위 국가인 만큼, 메르세데스-벤츠 본사도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인지해 국내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했다. 

더 뉴 E-클래스 출시 전 메르세데스-벤츠 본사에서 직접 제품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한국에서 카 클리닉(Car Clinic)을 진행하며 고객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이를 실제 제품에 반영하기도 했다.

관련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대표이사 사장은 "10세대 E-클래스 20만 대 판매 달성은 메르세데스-벤츠를 선택하고 성원해 주신 한국 고객들이 만들어 주신 결과이기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고객분들께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미션인 만큼 보다 뛰어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 국내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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