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캐스퍼

현대차의 경형 SUV 캐스퍼가 올해 44,000대 이상 팔리며 연간 경차 판매 1위를 사실상 확정했다. 

캐스퍼는 현대차 SUV 라인업 중 가장 작은 크기의 경형급 SUV로, 지난 2002년 단종된 경차 아토스 이후 약 20여 년 만에 선보이는 경형 모델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캐스퍼는 개성을 한껏 살린 내·외장 디자인과 컬러,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으로 안전성 확보,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이 탑재돼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경형 모델 최초로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와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기본 적용해 동급 최대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한 것도 인기 요인으로 한몫을 차지했다.

또한 캐스퍼는 경차만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개별소비세, 교육세 면제, 취득세 최대 75만원 한도 감면을 받을 수 있으며, 공채 매입 면제, 유류세 연간 최대 30만원 환급 받을 수 있다. 또 공영주차장 이용료 및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통행료 50%, 공영주차장 50%, 지하철 환승 주차장 최대 80% 할인)까지 받아 차를 운용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크게 아낄 수 있다.

예상 밖 캐스퍼의 선전이 이어지자 현대차는 캐스퍼를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형 팝업 스토어와 참여형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그 결과 올해 연간 경차 판매 1위를 확정하게 됐다.

각기 다른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모델·트림 다양화 전략도 판매 상승으로 이어졌다. 올들어 현대차는 일반 모델뿐 아니라 적재 능력과 실용성에 초점을 둔 '캐스퍼 밴'을 추가로 선보였다.

캐스퍼 밴은 캐스퍼의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안전∙편의사양을 그대로 계승함과 동시에 기존 2열 시트 공간을 비워내 940리터의 강화된 적재 용량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캐스퍼 밴은 법인 고객을 포함해 다양한 용도로 차량을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선택폭을 한층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지난 10월에는 신규 트림인 '디 에센셜(The Essential)'을 새롭게 출시했다. 캐스퍼 디 에센셜(The Essential)은 캐스퍼 출시 이후 1년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들을 분석, 최적의 사양으로 구성한 스페셜 트림이다. 해당 트림의 경우 출시 후 2주 만에 계약 대수 1,500대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디 에센셜은 핵심 편의 및 안전사양들이 대거 탑재되며,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캐스퍼의 최상위 트림에 적용됐던 고급 사양이 대거 추가됐을 뿐 아니라 8인치 내비게이션과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 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탑재해 편리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캐스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다양한 주문제작(커스터마이징) 상품도 마련됐다. 캐스퍼 커스터마이징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차박, 카크닉 등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개인 취향·상황에 맞게 차량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테마별 상품이다. 

또한 캐스퍼 밴 고객 중 대형견을 기르는 펫팸족의 슬기로운 카 라이프를 지원하는 '펫 프렌들리' 상품도 있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는 약 1500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30%에 달한다. 현대차는 지난해 9월 중·소형견 펫팸족을 위한 테마 상품 펫 프렌들리를 선보인데 이어 최근 출시한 캐스퍼 밴에 특화한 펫 프렌들리 테마 상품도 빼놓지 않고 챙겼다. 

현대차는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고려해 캐스퍼를 구입하는 고객이 더 편리하고 다채로운 카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테마 및 현대 바이 미 관련 상품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고객들의 뜨거운 캐스퍼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12월 한 달 동안 캐스퍼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현대차는 고객 감사 특별 기획전으로 캐스퍼·캐스퍼 밴 구매 고객에게 5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캐스퍼·캐스퍼 밴 구매 고객 중 현대차 전용 카드로 50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30만 원의 캐시백 혜택 일시불 혹은 18개월 이하 할부, 세이브 오토 선택 시)도 제공한다.

아울러 현대차는 12월에 캐스퍼/캐스퍼 밴을 계약, 출고하는 고객에게 출고일로부터 1년까지(주행거리 2만km 내) 바디 케어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바디 케어 서비스는 단독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차량의 외장 손상에 대해 판금, 도장, 교체 등을 보장하는 고객 서비스다. 위 혜택들은 모두 중복해서 받을 수 있다. 

관련해 현대차 관계자는 "올 한 해 캐스퍼를 사랑해주신 고객 덕분에 경형 차급 판매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캐스퍼에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